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S 국악관현악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중랑구민 찾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30일 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창단 33주년 KBS 국악관현악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30일 오후 7시30분 구청 대강당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KBS국악관현악단의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구는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문화공연인 ‘금요문화공감’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공연은 올해로 창단 33주년을 맞는 KBS 국악관현악단의의 ‘찾아가는 음악회’ 사업과 연계해 주민들에게 쉽고 친근한 국악음악회를 개최함으로써 우리 음악과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공연 내용은 양악적인 리듬과 국악기 특유의 색감이 잘 조화된 곡인 '멋으로 사는 세상', 영화 ‘왕의남자 OST’로 잘 알려진 이선희의 '인연', 전통민요인 '팔도민요연곡' 등이다.

‘KBS 국악관현악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중랑구민 찾아
AD


또 학교 교과서에도 수록되어 익숙한 '군밤타령', 광개토사물놀이패의 풍물놀이, 뱃사공의 흥과 바다의 멋이 잘 표현된 '신뱃노리', 겨울왕국 OST '렛잇고', 아르헨티나의 전통적인 춤곡인 '리베르탱고'를 생황독주로 들려주는 등 전통음악에 뿌리를 둔 다양한 대중적인 곡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여기에 경기민요 명창 최지안의 재미있고 알기 쉬운 해설이 어우러져 국악이 낯선 어린이들도 국악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 예약은 26일 오전 9시부터 중랑구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공연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문화체육과(☎2094-1833)로 문의하면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KBS 국악관현악단과 함께 하는 수준 높은 국악 공연으로 주민들의 문화욕구를 채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