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공원 아름다움...마포구 블로그 공모 최우수상

마포구의 美 담은 ‘제1회 블로그 작품 첫 공모작’ 선정 발표

최종수정 2017.12.07 08:36기사입력 2017.12.07 08:36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쓰레기 매립지에서 아주 멋진 숲으로 탈바꿈 한 하늘공원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이성우 씨(경기 파주)의 블로그 작품 ‘내가 담은 마포구’가 ‘제1회 마포구 블로그 공모전’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SNS시대를 맞아 마포의 문화, 명소, 축제 등 다양한 소재로 마포 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9월15일부터 11월10일까지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해 약 두 달 여간 작품 공모를 받았다.

올해 처음 실시한 ‘제1회 마포구 블로그 공모전’은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마포이야기’라는 주제로 마포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모습을 담은 ▲관광명소 ▲역사·문화탐방 ▲축제 ▲맛집 ▲미담사례 등 마포와 관련된 모든 것을 소재로 표현하도록 진행됐으며, 지역·나이 제한 없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전국 누구나 참여했다.
이성우씨 작품 '내가 담은 마포'

지난 9월15일부터 11월10일까지 공모기간 중 응모작은 총 88편에 이를 정도로 블로거들 관심이 대단했다. 처음 개최한 공모전임에도 불구 전국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블로거들로부터 훌륭한 작품들이 많이 접수돼 분야별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8개의 작품을 선정했다.

우수작은 마포구의 가을 3색 축제를 표현한 윤치영 씨(경기 고양), 잔다리마을 골목여행 후기 및 홍대거리의 구석구석을 담아낸 이재호 씨(마포 대흥동)의 블로그 작품 등 2편이 선정됐다.
이 밖에 이한열 기념관을 담은 박선희 씨(마포 성산동), 마포구 문화비축기지를 담은 이상윤 씨(구로)와 이은정 씨(마포 상암동), 마포중앙도서관을 담은 정해경 씨(마포 성산동), 절두산 순교 묘원을 담은 김상범 씨(도봉)의 블로그 작품을 비롯해 총 5편이 장려작으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지난 5일 마포중앙도서관 6층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확대간부회의에서 진행, ▲최우수상 1명 50만원 ▲ 우수상 2명 각 30만원 ▲장려상 5명 각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구는 입상작들을 마포구청 공식 SNS 및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앞으로 마포구를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마포구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블로그(http://blog.naver.com/prmapo77 )나 홈페이지(http://www.mapo.go.kr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수상 받은 아재호씨 작품
마포구 블로그는 2008년부터 공식 운영한 이래 올해로 9주년을 맞이했으며, 누적 방문객수가 130만명에 이를 정도의 파워블로그로 성장하고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전국의 많은 블로거들이 마포구에 대한 남다른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이번 대회에 참여해줘 감사하다"며 "선정된 작품들은 블로그와 SNS 등을 통해 마포구를 알리는 데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이재원, 할아버지 탈북시켰다고? “HOT로 활동하며 번 돈으로 모셔 와”
  2. 2장우혁 중국 전용기, 럭셔리하고 깔끔한 인테리어 알고 보니...
  3. 3최준희, 엄마에게 남긴 글 “잘 있지? 빨리 커서 엄마 위한 가족을 만들게” 뭉클
  4. 4하뉴 유즈루, 결정적인 순간마다 시상대 가장 윗자리에 오르는 '집념'…화룡점정 찍나?
  5. 5김아랑, 새하얀 치아 드러낸 미소 “보는 사람들도 힐링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