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자크기 설정

뉴스
‘나’를 찾아보는 여행 떠나요~~~
최종수정 2019.01.06 12:04기사입력 2019.01.06 12:04

송파구 위기가구 청소년 15명 겨울방학 맞아 7~9일 제주도로 여행 떠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7일부터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내 청소년 15명과 함께 2박3일간 제주도 여행 '모아드림'을 떠난다고 밝혔다.


구는 학교 부적응, 경제적 문제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위기가구 청소년(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비전교실을 지속적으로 시행 중이다.


실제 지난 여름방학기간은 이들 중 22명을 선발, 3일간 ‘모아드림(More Dream)’ 이라는 테마로 체험활동을 통한 삶과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의 연장선으로 이 학생들이 평소 꿈꾸던 여행을 떠나 잠시나마 휴식과 자유의 시간을 주고자 기획했다.

특히 다양한 사연을 가진 위기가정 내 청소년들이 오늘의 고단함을 위로받고 미래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나’를 찾아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2박 3일 동안 아이들은 제주도의 자연유산과 다양한 관광지(천연기념물 관람, 올레 코스 맛보기, 카트레이싱 체험)를 돌며 제주의 모습을 직접 체험,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또, 여행 내내 마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전문교사, 통합사례관리사와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다양한 얘기와 고민을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구는 이번 여행에 참여하는 아이들 모두 2박3일간 특별한 겨울 여행을 통해 즐거움과 함께 자존감을 키우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박성수 구청장은 “사례관리가구의 청소년에게 자아탐색 및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올바른 목표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서울을 이끄는 송파의 주인공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주요뉴스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지금 내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