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동구 마을탐방 프로그램 ‘우리 마을 자세히 알기’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구, 지역내 모든 초등학교 3학년 대상 마을탐방 '우리 마을 자세히 알기'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함께 강동구 소재 22개 초등학교 3학년 학생 3000여 명(126학급)을 대상으로 강동 마을탐방 프로그램 ‘우리 마을 자세히 알기’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11월까지 교과과정 ‘우리 고장의 생활’과 연계해 학급별로 진행된다. 학생들이 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마을 곳곳을 방문해 체험하며 지역에 대해 더 가까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총 6개 탐방코스는 코스마다 역사 ·문화 ·생태 등 주제가 있는 3~4개 장소로 구성됐다.


예를 들어 1코스의 경우 아이들은 곤충, 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길동생태공원’, 범죄예방과 안전을 책임지는 ‘CCTV통합관제센터’, 서울미래유산으로 등록된 전통 대장간 ‘동명대장간’, 웹툰 작가인 강풀 만화 속 장면들을 벽화로 재현한 ‘강풀 만화거리’를 둘러보게 된다.

강동구 마을탐방 프로그램 ‘우리 마을 자세히 알기’ 운영 강풀만화거리
AD


이번 마을탐방은 지난해부터 혁신교육지구 사업 일환으로 강동구와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이 함께 계획하고 추진해 온 것이다. 코스 개발과 실제 운영에 폭넓은 마을 교육자원을 활용했다.


학교 교사 6명이 직접 마을탐방 코스를 개발, 책자를 제작해 지역내 모든 초 ·중 ·고교에 배부했다.


강동구 주민으로 구성된 마을해설사 10명은 지난 1월부터 탐방 시 학생들에게 제공할 워크북을 제작했다. 이들은 1개 학급당 2명씩 동행하며 장소에 대한 안내와 학생 인솔도 지원한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을 위해 민 ·관 ·학이 협력해 만들어낸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아이들이 학교 밖으로 나와 마을 곳곳을 누비면서 내가 사는 지역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도 함께 쑥쑥 키워가기 바란다”고 전했다.


강동 마을탐방은 화요일부터 금요일(월요일 제외) 오전 8시 반부터 오후 12시30분까지 운영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