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테마파크서 스트레스 날리고…리조트서 설날 차례 지내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59초

테마파크서 스트레스 날리고…리조트서 설날 차례 지내고 롯데월드 설날 큰잔치
AD



테마파크서 스트레스 날리고…리조트서 설날 차례 지내고 에버랜드 스트레스 타파존


[아시아경제 조용준 여행전문기자]설 연휴가 시작됐다. 올해 설 연휴는 주말을 포함해도 4일간으로 짧다. 장거리 여행이나 해외 여행을 떠나기엔 아쉬운 기간이다. 어설프게 나갔다간 휴식보단 피로만 쌓이기 쉽다. 이럴때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이 가까운 곳 나들이다. 차례를 끝내고 집 부근 테마파크나 리조트를 찾아보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여럿이 함께하면 더 신나는 윷놀이와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와 풍성한 경품 이벤트로 무장했다.


◇에버랜드는 15일부터 18일까지 황금개띠 해 특별 이벤트 '설날 스트레스 날리시개'를 연다. 만보기 댄스배틀, 신발 날리기, 박 터뜨리기 등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스트레스 타파존'이 백미다. 연휴때 매일 밤마다 펼쳐지는 멀티미디어 불꽃쇼 '로맨틱 인더 스카이'도 놓칠 수 없다. 원마운트 워터파크와 스노우파크는 16일부터 20일까지 다양한 명절 이벤트를 펼친다. 순금 한 돈의 선물이 들어 있는 복주머니 게임과 전통 민속놀이판이 대표적이다. 스노우파크 명물 개썰매를 타며 가장 큰 환호(데시벨 측정)를 지른 고객에게 특별한 선물을 준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제기차기, 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게임장과 전통문화 체험행사 퍼레이드 등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다. 주민등록번호에 숫자 2, 0, 1, 8이 모두 포함된 고객과 동반 1인은 2만9000원에 자유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설 연휴 동안 한복을 입고 방문하는 고객과 동반 3인까지 현장에서 2000원을 할인해준다. 3대 가족이 함께 서울스카이를 방문하는 경우에도 동일하다.


◇서울랜드는 설 연휴에 맞춰 봄꽃으로 장식한 실내 스튜디오 '프랭키 플라워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빙어낚시 체험과 눈썰매장, 가족과 함께 새해 소망을 풍선에 적어 하늘로 날리는 황금풍선 날리기, 세계 민속놀이 체험마당, 오색 한지 접기, 신년운세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마파크서 스트레스 날리고…리조트서 설날 차례 지내고 대명리조트 설맞이 윷놀이 대회



◇대명리조트는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풍성한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은 15~17일까지 베누스광장에서 다양한 민속놀이를 펼친다. 또 18일까지 호텔 로비에서는 100일 뒤 발송되는 사랑의 엽서 이벤트도 진행된다. 소중한 사람에게 '사랑해'라는 단어를 넣어 편지를 쓰면 100일 뒤 무료 배달된다.
대명리조트 천안은 15일부터 오션파크 할인 이벤트를 한다. 3대가 함께 오션파크 입장 시 최대 6인까지 50% 할인, 개띠 고객에게는 무료와 동반 3인까지 40% 할인한다. 거제마리나는 미니윷놀이 세트를 증정한다. 대상은 15~17일까지 리조트 내 레스토랑 또는 마리나베이 이용객이다. 16일 체크인하는 투숙객에게는 당첨 경품 쿠폰이 들어있는 포춘쿠키를 제공한다.

테마파크서 스트레스 날리고…리조트서 설날 차례 지내고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는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설악 쏘라노는 16일 전통음료 시식과 경품이 마련된 떡메치기 행사를 연다. 16ㆍ17일에는 윷을 던져 윷이나 모가 나오면 선물을 증정하는 '윷모 나와라' 이벤트도 한다. 또 15일부터 18일까지 가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뽀로로 포토존'이 마련되고 17~18일에는 클래식 공연도 펼쳐진다.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설당일 '무술년 3행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준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물풍선 게임, 건강을 위한 아쿠아로빅과 사진촬영 후 무료로 인화해 주는 해피 포토제닉 등도 2월 말까지 이어진다. 한화리조트 경주는 설날 고무신 던지기, 제기차기, OX퀴즈, MC를 이겨라 등 게임을 연다.


◇하이원리조트는 설날 아침 차례상을 준비한다. 방문객 누구나 마운틴콘도 C동 1층에 준비된 차례상에서 차례를 지낼 수 있다. 오전 7~10시까지 운영. 오후 5시까지 같은 장소에서 윷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전통놀이 체험마당도 열린다. 연휴기간인 15~17일까지 밸리 스키하우스에서 '윷놀이 가족대항전'도 펼쳐진다.
하이원의 대표 볼거리 불꽃쇼를 15~16일까지 진행한다. 겨울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불꽃쇼는 드럼퍼포먼스 등의 사전공연과 함께 오후 8시 50분 강원랜드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경기도 광주의 곤지암리조트는 서울에서 가장 가깝다. 자동차나 전철로 온 가족이 함께 찾을 수 있어 주목받는 곳이다. 15일부터 17일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곤지암 설맞이 가족 한마당'을 연다. 이 기간 중 매일 저녁 EW빌리지 그랜드볼룸 등에서 마술공연과 추억의 레크리에이션 등이 펼쳐져 명절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연휴 동안 리조트 로비에서는 '스스로 연주하는 피아노' 공연도 진행된다. 또 직계가족 동반 시 스키장 리프트권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리솜리조트는 18일까지 럭키 즉석복권 이벤트와 민속놀이 행사를 연다. 안면도 리솜오션캐슬, 덕산 리솜스파캐슬, 제천 리솜포레스트 등 전 사업장의 스파 시설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사면 즉석복권을 주고 현장에서 바로 당첨 확인한다. 즉석복권 경품은 객실 이용권, 스파 무료 이용권 등이다.


◇원주 오크밸리는 15일부터 3일간 잔디광장에서 제기차기ㆍ줄넘기ㆍ투호ㆍ딱지치기 등 추억의 놀이를 진행한다. 토너먼트 형식으로 가족대항전 대형 윷놀이를 열어 우승팀에게 상품도 준다. 오크밸리 스키장에선 누구나 1일 1회 무료로 리프트를 이용할 수 있다. 스키 장비를 착용해야 탑승이 가능하며 장비 대여 비용은 별도다.




조용준 여행전문기자 jun2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