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마포구 ‘2018년 1기 생활과학교실’ 수강생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8초

공덕동·신수동 등 4개 동 주민센터, 20일까지 인터넷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책은 학교에서 뿐 아니라 집에서든 어디에서든 맘만 먹으면 접할 수 있다.


하지만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과학은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옛 말처럼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보다 못하다는 뜻으로 직접 경험해야 확실히 알 수 있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접하기 어려운 과학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생활과학교실’을 운영 하는 가운데 11일부터 20일까지 '2018년 제1기 마포구 생활과학교실’ 대상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지역내 초등학교 2~5학년 학생으로 총 90명을 모집, 본격적인 수업은 내년도 1월2일부터 3월16일까지 주 1회, 총 10회를 진행한다.

2008년 처음 시작한 이래로 꾸준히 운영되고 있는 ‘생활과학교실’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 마포구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체험실험과 강의를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려고 마련한 방과 후 프로그램이다.

마포구 ‘2018년 1기 생활과학교실’ 수강생 모집 생활과학교실
AD


이화여자대학교 와이즈센터(Women Into Science Engineering)와 관학협약을 맺어 수업을 진행하며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창의교육센터의 전문 과학강사진이 학생들에게 과학 원리를 재미있게 알려준다.


지난해 생활과학교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수업이 흥미로웠다고 응답한 비율이 98%로 나타났으며 거의 대다수 학생들이 예전보다 과학수업에 재미를 느끼게 됐다고 응답했다.


이번 '2018년 1기 생활과학교실’은 4개 동 주민센터(공덕동, 신수동, 서강동, 성산2동)에서 진행한다.


공덕동은 화요일, 신수동은 수요일, 서강동과 성산2동은 금요일이다. 수업은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실시한다.


생활과학교실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을 일컫는 ‘STEAM 프로그램’으로 생활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실제 실험을 통해 풀어가는 체험교육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10회를 진행하면서 1회차는 ‘끝없이 반사하라 -빛의 반사법칙’, 2회차는 ‘알고리즘으로 샌드위치 만들기 -언플러그드 활동-’, 3회차는 ‘두 눈으로 바라봐! -양쪽 눈 또는 한쪽 눈으로 거리 판단하기-’수업이 진행되며 ▲픽셀 아트 ▲자기장 ▲광센터 ▲금속의 산화 등 다양한 주제로 수업이 구성돼 있다.


모집인원은 공덕동과 신수동은 20명, 서강동과 성산2동은 25명씩이다.


신청은 인터넷 접수로 마포구청 홈페이지(http://www.mapo.go.kr ) 통합민원신청란에서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실험재료비 3만5000원이 별도로 든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소년소녀 가장 및 한부모 가정 어린이는 재료비가 전액 면제되며 반별 5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접수 시 유의사항은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는 접수가 불가하고 일반 PC를 이용해야만 한다.


접수결과 각 동 주민센터별로 모집인원이 정원을 초과했을 시에는 전자추첨으로 최종 선정되며 당첨자는 22일 오후 5시 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마포구 ‘2018년 1기 생활과학교실’ 수강생 모집 생화과학교실 수업


'2018년 제1기 생활과학교실’과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교육청소년과 ☏3153-895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이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이다. 생활과학교실은 우리 아이들이 재밌고 쉽게 과학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사업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과학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