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전속도 5030’ 교통안전디자인 공모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속도하향 문화 정착을 위한 국민 공감 콘텐츠 발굴

‘안전속도 5030’ 교통안전디자인 공모전
AD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 18일부터 4월 30일까지 6주 동안 속도하향 문화 정착 및 교통약자 안전강화를 위한 ‘안전속도 5030 교통안전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지역 일반도로의 기본제한속도 하향과 안전한 운전습관을 통해 사고를 줄이고 생명을 지킨다는 교통안전 핵심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교통사고 사망자 비중이 가장 높은 보행자 사고(39.3%)*를 줄이고, 어린이·고령자 등 교통약자 보호를 위해 기획됐다.


공모분야는 엠블럼과 옥외광고물(포스터, 배너) 2개 분야로, 도심부 속도하향 및 보행자, 어린이 등 교통약자 안전강화를 주제로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결과는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5월 중 발표된다. 시상은 엠블럼과 옥외광고물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각 4개의 콘텐츠를 선정해 총 8개 콘텐츠에 720만원의 상금을 수여 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와 교통안전 캠페인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권병윤 이사장은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참신하고 다양한 교통안전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디자인을 교통안전 홍보에 활용하는 등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관심이 모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