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림산업, 'e편한세상 금정산' 4월 분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총 1969가구 중 1239가구 일반분양


대림산업, 'e편한세상 금정산' 4월 분양
AD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대림산업은 부산 북구 만덕동 818번지 일대에 짓는 'e편한세상 금정산'을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다.


만덕5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 내 2블록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금정산은 지하 4층~지상 28층, 11개동으로 구성된다.

이번 사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대림산업이 공동시행하고 대림산업이 시공하는 사업이다. 총 1969가구 중 1239가구가 공공분양으로 일반에 공급된다. 일반에 공급되는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59㎡ 134가구 ▲74㎡ 52가구 ▲84㎡ 1053가구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으로 이뤄졌으며 전용 84㎡ 타입이 전체 분양 물량의 85%를 차지한다.


e편한세상 금정산은 부산에서 가장 높은 금정산 자락에 위치한다. 남측으로는 낙동강 및 백양산 인접해 있어 산책과 등산 등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부산 지하철 3호선 만덕역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하다. 또 만덕대로와 만덕1?2터널 및 남해고속도로를 통해 시내 곳곳과 연결된다. 향후 만덕3터널(2020년 예정)과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2023년 예정)가 개통되면 도심 접근성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차량 이용 시 만덕터널 등의 상습 정체로 해운대까지 1시간 이상 소요됐던 구간의 이동 시간이 10분대로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편한세상 금정산이 들어서는 만덕동 일대는 김해와 밀양, 대구 등으로의 진?출입하는 관문으로 입지를 가진 지역이다. 또 주거환경개선사업 개발이 본격화되며 앞서 공급한 단지를 포함한 3700여 가구의 대규모 신규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메가마트(덕천점)와 뉴코아 아울렛, 만덕시장 등도 가깝다. 도보권에 상학초(도보 5분)와 만덕중(도보 10분)이 있다. 인근엔 디지털도서관도 위치한다.


e편한세상 금정산은 공공분양으로 내집마련을 준비하는 무주택자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메이저 건설사 브랜드로 공급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e편한세상 금정산은 대림산업만의 특화 설계도 도입된다. 세대 내부에는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열교 설계가 적용돼 결로 발생을 최소화했다. 가족 활동이 많은 거실과 주방에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60㎜의 바닥 차음재를 적용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거실 조명, 가스, 난방 등을 제어하고 세대 방문자, 에너지 사용량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도 적용된다. 이외에도 단지 내 발생하는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200만화소 고화질 CCTV 등 보안시스템을 강화할 계획이다.


e편한세상 금정산의 주택전시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522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