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최적의 입지 자랑하는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최종수정 2018.02.13 11:25기사입력 2018.02.13 11:25
<하남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항공 조감도 / 사진 출처: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최근 지식산업센터로 둥지를 옮기는 기업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정부의 공급 장려정책으로 신규공급이 늘고 있으며, 각종 세제혜택과 금융혜택까지 누릴 수 있게 정부가 발 벗고 나서면서 지식산업센터로 기업들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특히 수도권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는 서울을 비롯해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기 때문에 최근 주목도가 높아졌다. 그 중에서도 미사강변도시는 다수의 교통 호재는 물론 강남 접근성까지 우수하다는 평가다.

하남시 초입에 위치한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는 역세권 입지에 BRT, 고속도로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쾌적한 교통 인프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출퇴근이 용이하며, 빠르고 편리한 물류 이동도 가능하다. 상일IC 근접 입지로 올림픽대로, 미사강변대로, 천호대로 등 다양한 국도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접근이 편리하며 차량을 이용해 강남 20분대, 분당까지 30분 내에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2019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강일역에서부터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까지 이어지는 숲길을 통해 출퇴근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매일 출퇴근길에 풍부한 피톤치드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미사지구에서 유일하게 강남역과 서울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BRT도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만의 특징이다.

사용자 중심의 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6m 층고 설계와 샤워실, 탕비실 등의 인테리어가 가능해 공간효율성이 높은 편이다. 총 6대의 엘리베이터는 면적대비 넉넉하기 때문에 혼잡을 막을 수 있으며, 옥상까지 올라가는 설계로 활용도가 높다. 오피스 외에도 풀옵션 복층형 원룸 기숙사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역 냉난방 시스템으로 관리비가 비교적 저렴하고 미사지구에서 유일하게 IOT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한 가전 제어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옥상정원, 인근의 수변공원과 근린공원 등 청정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어 업무 외에 휴식시간까지 보장한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스타필드 하남, 이마트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코스트코와 이케아도 입점 예정돼 있다. 하남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테니스장, 미사리 조정카누경기장 등과도 인접해 생활체육시설까지 갖췄다.

한편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 중앙로 173 리버에비뉴 311호에 마련돼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프리미엄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