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켓 돋보기] 내안에 치즈 있다!치즈아이 떡볶이
최종수정 2018.10.10 17:11기사입력 2018.10.10 17:11


떡볶이는 ‘가래떡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채소들과 함께 볶은 음식’으로 정의 되어 있다. 그러나 지금은 떡볶이를 가래떡으로 만드는 일은 흔하지 않고 떡볶이의 맛도 한가지로 정의하기가 어렵다. 떡의 생김도 다양해 졌고 떡볶이의 양념뿐 아니라 떡에 올라가는 토핑까지.. 상상 그 이상의 떡볶이가 만들어지고 있다.


치즈 아이 떡볶이는 요즘 아이들처럼, 요즘 떡볶이의 대표같다. 동글동글 매끈하게 생겨 알록 달록 색감이 더해졌으며 쫄깃쫄깃한 떡속에 녹아내리는 치즈가 들어 있다. 치즈를 뿌린 떡볶이에서 치즈를 품은 떡볶이가 되었다.

춘향골 남원에서 생산하고 있는 치즈아이 떡볶이는 남원에서 직접 재배한 쌀을 갓 도정하여 만들어 쫄깃 쫄깃한 맛이 특징이다. 국내산 자연치즈인 모짜렐라를 떡볶이 속에 넣었다. 알록 달록한 색깔은 단호박, 콩, 흑미를 섞어서 만들어 영양소까지 챙겼다.

작은 크기라 한입에 먹기 좋고 색도 알록 달록하니 꼬치에 꽂아 노릇노릇하게 구워 꿀이나 조청에 찍어 먹어도 좋다. 또한, 매운 떡볶이 국물 속에 담긴 치즈 아이 떡볶이는 떡볶이 속의 치즈와 고추장 양념이 잘 어울린다. 단! 떡볶이가 뜨거울 때에는 떡속의 치즈가 녹아 더욱 뜨거우니 주의 해야 한다.
영원한 국민 간식, 새로운 떡볶이에 새로운 추억을 새겨본다.
글ㆍ사진=이미경(요리연구가, 네츄르먼트 http://blog.naver.com/poutia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프리미엄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