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스타’ 박막례 할머니, 미 패션지 보그 인터뷰 화제 “내면 열정 드러내는 옷 좋아”
최종수정 2017.08.09 03:02 기사입력 2017.08.08 11:31 최형진 아시아경제 티잼 기자
0 스크랩
지난 3일 패션잡지 보그가 박막례 할머니(71)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사진 = 보그 홈페이지 캡처


유튜브 스타 박막례(71) 할머니가 미국 패션잡지 보그 미국과 인터뷰를 했다.

지난 3일(현지시각) 미국 패션잡지 보그는 ‘유튜브 스타 “한국 할머니”가 태어났을 때부터 쇼핑에 빠진 이유“라는 제목으로 박막례 할머니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보그는 지난 1일 박 할머니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업로드한 패러글라이딩 체험 영상을 언급하며 ‘한국 유튜브 스타(YouTube sensation)의 삶’ 이라고 표현했다.
박 할머니는 인터뷰에서 “나는 밝고, 내면의 열정을 드러내는 옷을 좋아한다, 내 스타일은 나이를 먹으며 좋아진 것 같다”며 “예쁜 것만 보는 게 좋지만 항상 돈이 문제”라고 밝혔다.

이어 대부분 옷은 서울 근교에 사는 정씨에게 산다며 “그분은 항상 내 옷을 만들어주시고 수선할 필요가 있을 때마다 고쳐주신다”고 설명했다.

박 할머니는 인터뷰 마지막 질문으로 “손녀에게 스타일 조언을 한다면”이라는 질문에 “손녀가 방부터 치우길 바란다. 문제는 스타일이 아니라 방 청소다”라고 답했다.

한편, 지난 4일 박 할머니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서 “미국보그라고 해야 해에인은 편들라 나은 꼬부랑글은 몰르다 영어로나왔서야 느내들리 잘보고 읽어라 사랑하는 편들라 항상 건강하고 고맙고 사랑해(미국 보그라고 해 해외에 있는 팬들아 나는 꼬부랑글(영어) 모른다 영어로 나와서 너네들이 잘 보고 읽어라 사랑하는 팬들아 항상 건강하고 고맙고 사랑해)”라며 보그 인터뷰를 밝혀 화제가 됐다.

박막례 할머니가 소셜 미디어에 올린 보그와의 인터뷰 게시글 / 사진 = 박막례 할머니 소셜 미디어 캡처



아시아경제 티잼 최형진 기자 rpg456655@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오늘의 운세 [띠별운세] - (9월 24일 일요일)
  2. 2오늘의 운세 [띠별운세] - (9월 25일 월요일)
  3. 32016년 전국 매출 1000대 기업 중 부산기업은 37곳
  4. 4“이의 있으면 항소하시오!”
  5. 5부산중기청 ‘전통시장지원 정책협의회 및 전통시장 이용캠페인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