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무원 규제개혁 과제발굴' 공모
최종수정 2017.07.31 10:45기사입력 2017.07.31 10:45
[아시아경제(고양)=이영규 기자] 경기도 고양시가 시민 생활과 경제ㆍ기업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각종 행정 규제개선을 위해 다음 달 18일까지 '2017년 공무원 규제개혁 과제 발굴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 내용은 ▲일자리 창출 ▲창업 활성화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규제 ▲교통 ▲주택 ▲의료 등 시민 생활 속 불편사항까지 시정 전반에 걸친 모든 행정규제가 포함된다.

접수된 제안은 고양시 규제개혁위원회가 참신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등 3개의 심사항목을 기준으로 우수 과제 3건을 선정한다. 공모 결과 발표 및 시상은 오는 9월 실시하며 최우수 제안자는 50만원, 우수는 30만원, 장려는 20만원의 상금을 준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시민 생활 속 불합리한 규제가 개선되길 기대한다"며 "접수된 공모과제는 중앙부처, 관계기관 등과 적극 협업해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김영애 아들, 미국에서의 생활 2주 만에 포기하고 어머니에게 달려올 수밖에 없었던 사연
  2. 2경희대 아이돌, 일부 커뮤니티에는 이미 이름 등장 “국공립 어린이집 들어가기보다 훨씬 쉽다니”
  3. 3홍콩 가족살해, 왜 홍콩에서 이런 일을 벌였을까?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람들은 타지에 있다가 귀향하는 게 일반적”
  4. 4가상화폐 폭락, 미래에 대한 전망은? “가치가 단기간에 폭락할 것” VS “사기 발언 후회한다”
  5. 5‘이찬오’와 이혼 후 김새롬, 예전 활기찬 모습 되찾아...패션감각 뽐내며 환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