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고양시 연합생활관 입주신청 접수
최종수정 2017.07.27 18:10기사입력 2017.07.27 16:52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한국장학재단이 다음달 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한국장학재단-은행권 대학생 연합생활관' 2학기 입주 신청을 받는다.

당일 통학이 어려운 수도권 소재 대학에 재학중인 지방 출신 대학생이면 누구나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입주 신청자의 보호자 주민등록등본상 주소를 기준으로 생활관 근거리(서울시 및 고양시) 지역 거주자는 선발에서 제한되며,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원칙적으로 소득 8분위 이하 학생 가운데 소득분위가 낮은 학생을 우선 선발한다.

이 연합생활관은 교육부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부지에 20개 금융기관으로 구성된 전국은행연합회가 기부한 326억원을 들여 건립해 지난 3월 개관했다.
남학생 396명, 여학생 590명 등 약 1000명이 2인1실로 거주할 수 있으며, 식당과 체력단련실, 세탁실, 공동취사실 등 편의시설도 갖췄다. 지난 1학기 입주 신청 당시에는 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장학재단은 학생들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보증금 15만원에 월 생활관비를 15만원으로 책정, 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였다. 또 장학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경기대, 경희대, 고려대, 배화여대 등 수도권 대학 16개교 학생에게는 월 5만원의 주거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입주자 선발 결과는 8월7일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김영애 아들, 미국에서의 생활 2주 만에 포기하고 어머니에게 달려올 수밖에 없었던 사연
  2. 2경희대 아이돌, 일부 커뮤니티에는 이미 이름 등장 “국공립 어린이집 들어가기보다 훨씬 쉽다니”
  3. 3홍콩 가족살해, 왜 홍콩에서 이런 일을 벌였을까?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람들은 타지에 있다가 귀향하는 게 일반적”
  4. 4가상화폐 폭락, 미래에 대한 전망은? “가치가 단기간에 폭락할 것” VS “사기 발언 후회한다”
  5. 5‘이찬오’와 이혼 후 김새롬, 예전 활기찬 모습 되찾아...패션감각 뽐내며 환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