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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2019]SK텔레콤·SM엔터와 '한류콘텐츠' 사업 추진
최종수정 2019.01.11 09:00기사입력 2019.01.11 09:00

‘CES 2019’에서 MOU 체결… 신규 사업 구체화 위해 공동협의체도 운영키로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SK텔레콤이 국내 최대 연예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그룹과 손잡고 '한류(K)콘텐츠' 미디어 사업을 추진한다.


9일(현지시각)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19’가 열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박진효 SK텔레콤 ICT기술센터장과 김영민 SM엔터테인먼트그룹 총괄사장은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SK텔레콤과 SM엔터테인먼트는 '공동협의체'를 꾸려 신(新)사업의 디테일을 상시 논의한다는 복안이다.

양사는 우선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기반 음원 분리 기술을 K콘텐츠와 결합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AI 기반 음원 분리 기술이란 오디오 신호 분석 기술과 딥 러닝(사물이나 데이터를 분류하거나 군집하는 데 사용하는 기술)을 결합해 음원에서 보컬, 반주 등의 구성 요소를 분리해내는 SK텔레콤의 독자적인 AI 기술을 뜻한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의 다양한 ICT 기술을 SM엔터테인먼트의 K콘텐츠와 결합, 신규 사업을 개발할 계획이다.


박진효 SK텔레콤 ICT기술센터장은 “5G 시대에 더욱 중요해질 미디어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콘텐츠 강자와의 협력을 지속 강화하겠다”면서 “이번 협력을 통해 다양한 첨단 기술과 글로벌 K콘텐츠를 결합한 차세대 미디어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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