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험 ISC, 퇴직자 대상 생애설계 프로그램 2기 개설
최종수정 2017.09.13 09:41기사입력 2017.09.13 09:41 최동현 증권부 기자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금융투자협회가 대표기관으로 있는 금융·보험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금융·보험사 퇴직자들을 대상으로 생애설계(Life Design) 프로그램 2기를 개설하기로 하고, 10월10일까지 교육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퇴직 이후의 성공적인 삶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재무진단 및 설계를 바탕으로 인생 후반기 생애목표(경력목표)를 수립하는데 포커스를 맞춘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생애설계 및 전직지원 전문가들의 강의뿐만 아니라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상담 및 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창수 금융·보험ISC 위원장(금융투자협회 전무)은 “1기 프로그램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2기 교육을 통해서도 참가자들이 성공적인 인생후반기를 시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문란한 생활했던 부산 에이즈 여성 “피임기구 사용하자고 권유했으나 남자들이 모두 거부했다”
  2. 2에이미, “내 꿈은 현모양처...아침에 남편 위해 쉐이크 갈아주고 따뜻하게 배웅하고파”
  3. 3황재균, 깜찍한 아기 안고 미모의 여성들과 찰칵! 누군가 보니...
  4. 4함승희 “강원랜드, 개처럼 벌어서 정승처럼 썼으면 이해되는데 개처럼 벌어서 개같이 써”
  5. 5에이미, 최강 동안 외모+깜찍한 표정 4종세트와 함께 SNS에 남긴 마지막 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