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스콤, 펀드온라인코리아와 '블록체인 MOU'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코스콤이 온라인 펀드 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FOK)와 블록체인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19일 코스콤은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펀드온라인코리아와 ‘블록체인 연구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갖고 양사간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협력분야는 ▲블록체인 기술연구 및 활용을 통한 신규서비스 창출 ▲자본시장 블록체인 적용 관련 기술·제도적 과제 수행 ▲기타 블록체인 관련 상호 보완가능 분야 발굴 등이다.


코스콤 관계자는 "특히 펀드판매 및 독립투자자문업(IFA) 등 펀드온라인코리아의 거래플랫폼을 코스콤의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플랫폼과 연계해 나감으로써 펀드거래시스템에 대한 블록체인 기술 적용 가능성을 확인해 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사가 블록체인 기술에 따른 금융 인프라 변화에 공동 대응하는 한편 4차 산업혁명 속 블록체인 기반의 빅데이터, AI 비즈니스 발굴 등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정연대 코스콤 사장은 “자본시장의 변화를 이끌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펀드거래시스템의 새로운 장을 열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이사는 “블록체인은 4차 산업 혁명을 주도할 핵심 기술력 중 하나”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금융 산업이 한 단계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