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천시 문화예술홍보대사 '진조크루' 웹툰으로 만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김수용 작가 웹툰 '진조크루' 연재 시작… 세계 최강 비보이팀의 성장 스토리 담아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부천시 문화예술홍보대사 '진조크루' 웹툰으로 만난다
AD


세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비보이(B-boy)팀 '진조크루'를 웹툰으로 만날수 있게 됐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10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김수용 작가의 웹툰 '진조크루'를 케이툰(올레마켓웹툰, www.myktoon.com)에 연재한다.


'진조크루'는 경기도 부천시 문화예술홍보대사이자 세계 5대 비보이 메이저 대회 석권 및 세계 최초 그랜드슬램 달성, 세계대회에서 약 80회 이상 우승한 경력을 갖고 있는 우리나라 최고의 비보이팀이다.

진조크루는 부천마루광장 비보이 주말공연, 라온 멘토 등을 통해 건전한 비보이 문화를 청소년에게 전파하며 부천시 문화예술홍보대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댄서 출신인 김수용 작가는 '힙합', '브레이킨', '스트리트잼' 등 춤을 소재로 한 다수의 만화를 그렸으며, 대표작 '힙합'은 밀리언셀러를 기록하기도 했다. 비보이팀 진조크루의 결성 과정과 성장 스토리를 가장 잘 담아낼 수 있는 작가로 독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부천시와 함께 지역 특화소재 및 전문소재를 만화로 제작해 만화산업의 다양화에 기여하고, 지역성·상징성·세계성을 모두 갖춘 글로벌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웹툰 '진조크루'를 제작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