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셀카 앱 '카카오톡 치즈' 8월 출시…움짤·프렌즈 필터 제공
최종수정 2016.08.04 09:59 기사입력 2016.08.04 09:59 한진주 산업2부 기자
0 스크랩
카카오톡 프로필용 짧은 동영상 촬영 가능
카카오톡 프렌즈 필터·움짤 촬영 기능 등 제공


ArticleImage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톡 프로필에 짧은 동영상을 넣거나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로 꾸밀 수 있는 셀카 앱 '카카오톡 치즈'가 이달 중 출시된다.

4일 카카오는 카카오톡 프로필을 재미있게 꾸미고 나의 상태를 특별하게 표현할 수 있는 셀카앱 '카카오톡 치즈' 사전예약을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치즈는 얼굴인식과 특징점을 검출하는 멀티미디어 기술이 적용된 움직이는 스티커 필터 100종, 카톡 프로필의 원형을 꾸밀 수 있는 프로필콘 70종, 얼굴 촬영에 최적화된 뷰티필터 20종 등을 제공한다.

카카오프렌즈로 변신하거나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사진 찍는 효과를 주는 스티커들도 제공된다. '내가 카카오프렌즈가 된다'와 '카카오프렌즈와 놀다' 콘셉트의 스티커는 카카오프렌즈를 좋아하는 이용자들에게 또다른 재미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는 사전예약에 참가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톡 치즈 전용 라이언 스티커 필터를 지급한다. 사전예약은 별도의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자는 출시 당일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앱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정현주 셀피 TF장은 "카카오톡 프로필은 이용자의 개성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라며 "카카오톡 치즈 앱을 통해 나만의 색다른 프로필을 만들고 더욱 재미있게 채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아시아경제 플친 이벤트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헬렌켈러를 만든 보이지 않는 숭고한 희생들
  2. 2부산중소기업청. ‘2017년 제 3회 단디벤처포럼’ 개최
  3. 3기보, 특허 권리자 중심의 특허정보 파이프라인 구축
  4. 4“부산항 컨테이너 기능 신항 일원화 작업 속도내야”
  5. 5오늘의 운세 (6월 27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