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자크기 설정

정치/사회
'날개폭만 1.7m' 황금볏과일박쥐 실화?
최종수정 2019.03.25 15:23기사입력 2019.03.25 14:33
황금볏과일박쥐 /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날개폭만 최대 1.7m에 이르는 대형 박쥐인 '황금볏과일박쥐' 실존 여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집에 왔더니 배트맨이 있었다"는 제목과 함께 사람만 한 대형 박쥐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 속 박쥐는 처마 밑 목재 골조를 발로 움켜쥔 채 매달려 있다.


사진을 본 일부 네티즌들은 "진짜 박쥐인가", "합성으로 만든 것 아닌가요", "사람이 분장한 것 같은데" 등 사진의 실제 여부를 두고 의심하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사진 속 박쥐는 큰박쥐과에 속하는 '황금볏과일박쥐'로, 동물학에서 알려진 모든 포유류를 설명하는 표준서 '윌슨과 리더의 세계의 포유류 종'에 따르면 이 박쥐는 날개폭이 1.5~1.7m, 몸무게는 0.7~1.2kg에 달해 세계에서 가장 큰 박쥐 중 하나다.


황금볏과일박쥐는 필리핀 숲에 제한적으로 분포하며, 대부분 해수면부터 해발 1100m 사이에서 발견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람에게 비적대적이며 과일을 먹는 과식성 박쥐다. 오히려 최근에는 밀렵과 숲 파괴 때문에 멸종 가능성에 직면해 있다.



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2019아시아경제 자산관리최고위과정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SNS에서 반응 좋은 뉴스

프리미엄 인기정보

믿고 보는 추천 뉴스

놓치면 후회하는 무료 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