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자크기 설정

뉴스
靑, 김정은 백두산 천지 '손가락 하트' 사진 공개
최종수정 2018.09.23 10:48기사입력 2018.09.23 10:48

靑, 김정은 백두산 천지 '손가락 하트' 사진 공개 20일 백두산 천지에서 김정은 위원장 내외가 남쪽 수행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처음에는 손을 내리고 있었으나, 강경화 외교부 장관으로부터 "남쪽에서 유행하는 손가락 하트를 해보자"는 제안을 받고, 따라하고 있다. 리설주 여사는 김 위원장의 손을 받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23일 청와대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손가락 하트 사진을 공개했다.


앞서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21일 김 위원장은 백두산 천지에서 기념 촬영 당시 손가락 하트 포즈를 취하면서 유쾌한 모습을 보였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에 따르면 우리측 특별수행단은 김 위원장에게 손가락으로 하는 작은 하트 포즈를 요청했고 김 위원장은 이에 응했다.

김 위원장이 하트를 만들자 리설주 여사가 김 위원장의 하트를 손으로 떠 받드는 포즈를 취하고 함께 사진을 찍었다.


이때 김 위원장은 김 대변인에게 "어떻게 하는 것인가"고 물었고 김 대변인이 방법을 가르쳐주자 "이게 나는 모양이 안나옵니다"라는 이야기도 했다.




이 장면을 본 백낙청 교수는 "남쪽 사람들이 보면 놀라워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고 김 대변인은 전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주요뉴스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지금 내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