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당 “김경수 구속영장 기각…정치특검·편파특검 입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민주당 “김경수 구속영장 기각…정치특검·편파특검 입증”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8일 “법원의 김경수 경남도지사 구속영장 기각은 사필귀정으로 특검이 정치특검·편파특검임을 입증한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구속영장 기각은 허익범 특검이 그동안 무리하고 부당한 수사를 했음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김 지사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무리한 요구로 자유한국당 추천이라는 허익범 특검의 태생적 한계를 드러낸 것으로 불순한 정치행위에 불과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특검팀은 김 지사와 송인배 청와대 정무비서관 등 관련 인물들에 대한 망신주기와 흠집 내기식의 언론플레이만 몰두해온 것이 사실"이라면서 "오죽하면 '허익범 특검을 특검하라'는 국민의 목소리가 강도 높게 나왔겠는가"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정치특검·편파특검으로 전락한 특검의 허위사실 유포와 과도한 언론플레이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김 대변인은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주장하는 특검 연장은 더 이상 명분을 갖출 수 없게 됐다”며 “정치공세 차원에서 벌인 특검쇼를 즉각 중단하고 자숙해야 한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