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검팀 “최순실, 후안무치”…후안무치 뜻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특검팀 “최순실, 후안무치”…후안무치 뜻은? 최순실씨 / 사진=연합뉴스
AD



검찰이 ‘국정농단’ 사건의 핵심 피고인 최순실씨에게 ‘징역 25년’을 구형한 가운데, 특검팀은 최씨에 대해 “참으로 후안무치하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14일 오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최씨의 결심공판에서 “최씨가 대통령 탄핵이라는 초유의 사태를 초래한 점, 우리 사회의 피해를 야기한 점을 고려할 때 엄정한 형이 선고돼야 한다”라며 최씨에게 징역25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아울러 최씨에게 벌금 1185억원, 추징금 약 78억원을 함께 선고해달라고 요구했다.


또한 특검팀은 검찰의 진술에 앞서 “최순실의 범행은 전형적인 정경유착 및 이에 편승한 부패 범죄로 국민주권의 원칙과 법치주의 원칙이라는 헌법적 가치를 크게 훼손했다”는 의견을 밝히며 “최씨가 범행을 전면 부인하면서 별다른 근거 없이 검찰 및 특검을 비난하는 법정 태도를 보면 참으로 후안무치하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성토했다.

특검팀이 언급한 ‘후안무치’(厚顔無恥)란 ‘얼굴이 두꺼워 부끄러움이 없다’라는 뜻으로 ‘뻔뻔스러워 부끄러워 할 줄을 모르는 사람’을 표현할 때 쓰는 말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