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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 국내 공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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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G 파나메리카나 그릴을 적용해 한층 강렬하고 세련된 정통 스포츠카 디자인 완성
최대 출력 522마력으로 더욱 강력해진 4.0 리터 V8 바이 터보 엔진 탑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 국내 공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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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 국내 공식 출시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정통 스포츠카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메르세데스-AMG GT는 프리미엄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가 지난 2009년 선보인 SLS AMG에 이어 독자적으로 개발한 두 번째 스포츠카로, 메르세데스-AMG의 본질과 가치를 가장 잘 담아낸 상징적인 모델이다.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는 기존의 다이아몬드 그릴 대신 GT 패밀리가 가진 모터스포츠 DNA를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수직 바 형태의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을 채택해 더욱 강렬한 외관으로 재탄생했다. 새롭게 적용된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은 크롬으로 감싼 15개의 수직 바가 특징이며 현행 커스터머 스포츠 레이싱 카인 AMG GT3의 외관으로부터 차용됐다. 긴 보닛과 근육질의 후면부는 스포츠카로서의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만의 고유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프런트 미드십 엔진 컨셉의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오 GT S는 알루미늄 경량 구조와 GT S 기준 기존 510마력에서 522마력으로 더욱 강력해진 4.0 리터 V8 바이 터보엔진, AMG 스피드시프트 듀얼 클러치 7단 자동 변속기 등의 최적화된 기술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궁극의 드라이빙 성능을 발휘한다. 메르세데스-AMG GT는 기존 대비 14마력 상승한 최대 출력 476마력, 최대 토크 64.2kg.m를 발휘하고 메르세데스-AMG GT S는 12마력이 증가한 최대 출력 522마력, 최대 토크 68.4kg.m의 동급 최고 수준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또한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에는 모터스포츠에서 차용한 다양한 기술적 요소들을 AMG GT만의 기본 사양으로 탑재해 날렵하고 역동적이며 차별화된 드라이빙 경험을 보장한다. 인텔리전트 알루미늄 경량 구조와 더불어 AMG 라이드 컨트롤 스포츠 서스펜션과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며 GT S에는 AMG 전자식 후륜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과 AMG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기본 적용된다.


여기에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보적인 안전 시스템인 프리-세이프®, 충돌방지 어시스트, 주의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차선 유지 어시스트 등의 장치를 통해 높은 안전성도 확보했다.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각각 1억7300만원, 2억120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 국내 공식 출시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인테리어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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