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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티볼리 에어' 2만 판매 목표… 최저 1950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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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티볼리 에어' 2만 판매 목표… 최저 1950만원부터 티볼리 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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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쌍용자동차가 티볼리 롱보디 버전인 에어를 앞세워 티볼리 열풍을 이어간다. 티볼리 고유의 세련미와 감각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SUV 본연의 용도성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8일 쌍용차는 서울 세빛섬에서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티볼리 에어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준중형 SUV 티볼리 에어는 쌍용차의 디자인 철학을 계승했다. 전면부에 비상하는 새의 날개를 형상화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역동적인 바벨 타입 범퍼를 적용했다.

적재 용량도 커졌다. 720리터의 적재공간에는 수납 공간이 마련됐다. 직물시트, 지오닉 인조가죽시트, 가죽시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2열 시트는 최대 32.5도까지 리클라이닝이 가능하며 2열 헤드룸 역시 경쟁모델 대비 우수해 장시간 이동시에도 후석 승객의 안락함을 보장한다. 여기에 다양한 형태의 짐을 실을 수 있도록 래치 타입 폴딩 레버를 적용해 편리하게 2열 시트를 6대 4로 폴딩할 수 있다. 이 경우 적재 공간은 1440리터로 늘어난다.


티볼리와 공유하는 e-XDi160 디젤 엔진은 최대 출력 115ps, 최대 토크 30.6kg.m를 발휘하며 실제 주행에서 가장 빈번하게 활용되는 1500~2500rpm 구간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해 경쾌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아이신사의 6단 자동변속기도 탑재됐다. 유수의 글로벌 메이커에 의해 채택돼 뛰어난 동력전달 성능과 품질을 인정 받은 제품으로 동력전달 부품의 최적화 설계를 통해 연비 효율을 향상시켰다.


온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크게 향상 시킨 스마트 4WD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도로 상태나 운전 조건에 따라 최적의 구동력을 배분하는 이 시스템을 선택할 경우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조합된다.


안전 사양도 추가됐다.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최다 7개 에어백을 비롯해 다기능 차량 제어 시스템,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가격은 트림에 따라 AX(M/T) 1949만원, AX(A/T) 2106만원, IX 2253만원, RX 2449만원이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티볼리가 혁신적 스타일과 압도적 상품성으로 소형 SUV의 한계를 넘어섰다면 에어는 세그먼트를 넘나드는 SUV로 넓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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