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메르세데스-벤츠 자율주행 컨셉트카 ‘F 015’ 국내 최초 전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포토]메르세데스-벤츠 자율주행 컨셉트카 ‘F 015’ 국내 최초 전시
AD


[포토]메르세데스-벤츠 자율주행 컨셉트카 ‘F 015’ 국내 최초 전시 메르세데스-벤츠 스타필드 하남 브랜드 스토어에 전시된 'F 015 럭셔리 인 모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오는 30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브랜드 스토어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자율주행 컨셉트카인 ‘F 015 럭셔리 인 모션’을 전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가 2015년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에서 처음 선보인 F 015 럭셔리 인 모션은 혁신적인 이동성을 실현, 메르세데스-벤츠가 개발하고 있는 자율주행의 미래 비전을 확실하게 보여준다. 또한 커넥티드(Connected), 자율주행(Autonomous), 공유 및 서비스(Shared & Service), 전기 구동화(Electric) 등 ‘케이스(CASE)’로 대변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가늠할 수 있게 한다.


주요 특징으로는 ▲자율주행과 직접 운전이 가능한 시스템 ▲시선 추적·제스처 제어·스크린 터치 등을 통한 차량과 운전자 및 탑승자와의 직관적인 상호 작용 시스템 ▲디지털 생활공간을 만들어주는 6개의 디스플레이 ▲외부와 소통하는 전면 및 후면의 LED 모듈 ▲4개의 회전식 라운지 의자가 있는 가변 좌석 시스템 ▲1100㎞까지 무공해 주행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고의 안전과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알루미늄 및 강철을 결합한 스마트한 바디 구조 등이 있다.


F 015 럭셔리 인 모션이 전시되는 스타필드 하남 브랜드 스토어는 메르세데스-벤츠가 기존 전시장 형식에서 벗어나 지난 5일 쇼핑몰에 론칭한 국내 첫 번째 브랜드 스토어다. 차량 전시 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배기영 더클래스 효성 대표이사는 “스타필드 하남 브랜드 스토어는 장소의 특성에 맞게 차량 전시를 넘어 쇼핑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F 015 전시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의 기술 혁신과 자동차를 통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을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