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4일부터 접수…포터, 봉고, 스타렉스, 레이 등 창업용 차량 50대 지원

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모집 현대차그룹이 자립을 꿈꾸는 어려운 이웃에게 창업용 차량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신청접수는 오는 4일부터 내년 3월까지다. 지난 시즌 선발돼 창업지원을 받아 점포를 운영중인 (앞줄 왼쪽부터) 송승면, 심보석, 김현미, 안성우, 양민규 씨가 기프트카 캠페인 관계자들과 함께 시즌8의 성공을 응원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현대차그룹이 자립을 꿈꾸는 어려운 이웃에게 창업용 차량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을 시작한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4일부터 내년 3월까지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의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3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6주 간격으로 6~8명씩 선발해(청년창업자 포함) 총 50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차량은 현대차 포터, 스타렉스와 기아차 봉고, 레이 등으로 차량등록에 필요한 세금과 보험료도 함께 지급된다. 이와 함께 지원대상자는 500만원 상당의 창업자금과 함께 창업교육, 컨설팅 등 종합적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50명 중 10명은 20~34세의 청년층을 대상으로 별도 신청을 받아 차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사업 수행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창업 컨설팅 업체 등으로 공동심사위원회를 구성해 경제적 어려움과 창업계획, 자립의지 등을 종합 평가해 매월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신청은 홈페이지와 이메일, 우편으로 가능하다. 지원 절차에 대한 안내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주인공들의 사연과 창업과정은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홈페이지에 소개되며 누리꾼은 댓글 등록과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주인공들을 응원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기프트카 캠페인은 힘든 시기에 있는 이웃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과 용기를 드리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에서도 의지를 잃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8년째인 기프트카 캠페인은 2010년 시즌1을 시작으로 시즌7까지 총 266대의 차량을 전달했다. 지난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창업용 차량을 지원받은 주인공들의 연소득은 지원 전 대비 평균 1381만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