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제너레이션 CLA 라인업 2종 추가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1초

CLA 250 4매틱 AMG 라인, AMG 라인 적용으로 더욱 스포티한 매력 발산
메르세데스-AMG CLA 45 4매틱, 독보적인 성능의 컴팩트 4-도어 쿠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제너레이션 CLA 라인업 2종 추가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매틱 AMG 라인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프리미엄 컴팩트 4-도어 쿠페 더 뉴 제너레이션 CLA에 2개 차종을 추가하며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되는 차종은 기존 출시 모델에 AMG 라인을 기본 적용해 내외관에 스포티함을 강화한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매틱 AMG 라인과 AMG 역사상 가장 파워풀한 2.0ℓ 4기통 엔진을 탑재해 381마력의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더 뉴 제너레이션 메르세데스-AMG CLA 45 4매틱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03년 쿠페의 우아함과 세단의 편안함을 결합한 CLS를 선보이며 4-도어 쿠페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탄생시켰다. 2013년 최초로 출시된 컴팩트 4-도어 쿠페인 CLA 또한 매력적인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는 CLA의 부분변경 모델로 스포티하고 강렬한 디자인, 컴팩트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안전 기술 그리고 다양한 편의 사양 탑재 등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국내에는 지난해 9월 가솔린 모델인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매틱을 통해 첫 선을 보였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매틱 AMG 라인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의 디자인을 적용, AMG 라인의 내외관 스타일링을 통해 스포티함과 다이내믹함이 강조됐다. 크롬핀 장식의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로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부와 경량화된 18인치 10 스포크 알로이 휠, 고급스럽게 크롬 처리된 트윈 테일 파이프, 파노라마 선루프 등이 적용됐다.


2.0ℓ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 211마력(5500rpm), 최대 토크 35.7kg·m(1200~4000rp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역동성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최신 가솔린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이상적인 조합은 최고의 효율성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전륜 구동 기반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4매틱)은 모든 도로 조건에서 최적의 안정성과 여유로운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고성능 컴팩트 4-도어 쿠페 더 뉴 제너레이션 메르세데스-AMG CLA 45 4매틱은 메르세데스-AMG만의 특별한 디자인이 더해져 한층 더 날렵하고 강렬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제너레이션 CLA 라인업 2종 추가 출시 더 뉴 제너레이션 메르세데스-AMG CLA 45 4매틱


AMG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 적용으로 차체가 더욱 낮아 보이고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강렬한 인상을 준다. 실내에는 AMG 다이나미카 콕핏 패키지가 새롭게 적용돼 새로운 차원의 고급스러움과 특별한 감성을 제공한다.


AMG 역사상 가장 강력한 2.0ℓ 직렬 4기통 고성능 엔진이 적용돼 운전자에게 특별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최고 출력 381마력(6000rpm), 최대 토크 48.4kg·m(2250~5000rpm)의 동급 최강의 독보적인 파워를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100㎞를 불과 4.2초만에 주파하는 강력한 성능 대비 복합 연비는 9.9㎞/ℓ로 연료 소비는 상대적으로 낮아 효율성에 있어서도 우수함을 잃지 않았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에는 상위 세그먼트에 적용된 혁신적인 최첨단 안전·편의 기술이 대거 장착돼 프리미엄 컴팩트 쿠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가 적용돼 앞 차량과의 간격이 너무 짧거나 장애물이 탐지되었을 때 경고음과 함께 계기판에 시각적 경고를 보여준다.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는 경우 자율적으로 부분제동을 수행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파킹 파일럿은 평행 주차는 물론 직각 자동 주차 기능과 주차 공간에서 차를 자동으로 출차 시켜주는 기능까지 제공돼 안전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매틱 AMG 라인과 더 뉴 제너레이션 메르세데스-AMG CLA 45 4매틱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각각 5790만원과 749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제너레이션 CLA 라인업 2종 추가 출시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