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닫기

글자크기 설정

일반
[전문]"유시민 KBS 출연료 수천만원? 계약도 안해" KBS 반박
최종수정 2019.11.18 10:50기사입력 2019.11.18 10:06
[전문]"유시민 KBS 출연료 수천만원? 계약도 안해" KBS 반박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유시민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KBS로부터 수천만이 넘는 출연료를 받았다는 TV조선의 보도에 대해 KBS가 반박했다.


TV조선은 17일 오후 '뉴스야?!'에서 내년 총선과 관련한 KBS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유 이사장이 5000만 원이 넘는 출연료를 받고 계약을 맺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KBS 관계자에게 취재했는데, 유 이사장이 KBS와 수천만 원의 출연료를 받고 내년 총선과 관련한 선거 방송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며 "한 번 출연료는 아니고, 관련 프로그램에 여러 차례 출연하는 방식의 계약인 것으로 전해졌다"고 보도했다.


이에 KBS는 18일 공식 입장을 통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KBS는 "내년 총선 관련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 KBS 선거방송기획단은 '유시민 이사장과 출연료 이야기를 한 적이 없고 아직까지 계약서를 쓰지도 않았다'고 밝혀왔다"고 했다.


한편, 유시민 이사장은 오는 22일 처음 방송될 KBS1 신규 토크쇼 '정치합시다'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와 함께 출연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정치, 민주주의, 선거, 의회 등 다양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정치의 본질과 시민의 정치 참여가 갖는 의미를 짚어보는 토크쇼다.


다음은 KBS 공식 입장


TV조선의 ‘유시민, KBS와 5천만 원 넘는 출연료 계약 체결’ 보도는 사실이 아닙니다.


TV조선은 오늘 저녁 방송된 <‘뉴스야?!’>에서 내년 총선과 관련한 KBS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5천만 원이 넘는 출연료를 받고 계약을 맺었다고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내년 총선 관련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 KBS 선거방송기획단은 "유시민 이사장과 출연료 이야기를 한 적이 없고, 아직까지 계약서를 쓰지도 않았다"고 밝혀왔습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주요뉴스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