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자크기 설정

뉴스
롯데푸드, ‘자바초코칩카페’ 아이스바 출시
최종수정 2019.04.16 07:37기사입력 2019.04.16 07:37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롯데푸드는 커피전문점의 인기메뉴 자바초코칩을 아이스크림으로 그대로 재현한 ‘자바초코칩카페’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자바초코칩카페는 초코칩 6%, 커피 0.6% 함유로 달콤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카페모카 아이스크림에 초코칩을 넣어 달콤함에 씹는 식감을 더했다.


자바초코칩류는 커피전문점에서 초콜릿 첨가 음료 순위 1~2위로 꼽히는 인기 메뉴다. 아이스로 먹을 때 달콤함과 초코칩의 와삭와삭 식감이 조화를 이뤄 더운 여름에 더 인기가 더 좋다.


롯데푸드가 카페 인기 메뉴를 도입한 것은 2000년대 이후 커피전문점이 크게 성장하면서 밥 먹고 커피 한잔 하는 문화가 자리잡은 것에 착안한 것이다. 커피전문점 인기 메뉴를 적극 도입하고 활용하겠다는 것. 이를 위해 커피전문점 인기 메뉴 중 아이스크림에 적용 가능한 콘셉트를 선정하고 자바초코칩카페를 제품화하게 됐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자바초코칩 메뉴는 시원달콤한 맛과 초코칩 식감으로 인기가 좋아 아이스바로 만들었을 때 완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카페전문점 인기메뉴를 적극 도입해 제품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주요뉴스

지금 내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