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천재 피아니스트 임현정 누구?…'왕벌의 비행' 연주한 유튜브 스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천재 피아니스트 임현정 누구?…'왕벌의 비행' 연주한 유튜브 스타 임현정 피아니스트 /사진=임현정 SNS
AD


11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피아니스트 임현정에게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임현정은 3세부터 음악을 시작해 12살 때 프랑스 콤피엔느음악원에 입학한 재원으로 다섯 달 만에 수석 졸업하고 15세 나이에 들어간 파리 루앙 국립음악원에서도 최연소로 조기 졸업을 했다.


이후 2003년 프랑스 최고의 음악학교인 파리 국립고등음악원에 입학해 2006년에 최연소로 수석 졸업했다.


2009년에는 유튜브에 올린 림스키코르사코프 ‘왕벌의 비행’ 연주 동영상이 조회수 62만 여 건을 기록하며 국내에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이를 계기로 2012년에는 세계적인 음반사인 영극 EMI와 계약을 맺고 베토벤 피아노 소타나 전곡을 녹음해 이 음반으로 빌보드 클래식 차트와 아이튠즈 클래식 차트의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임현정은 자신을 베토벤 스토커로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그는"베토벤 음악이 첫사랑처럼 다가왔다"며 베토벤의 음악을 이해하기 위해 그가 주고 받았던 편지를 읽고 삶의 행적을 연구했다고 발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