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자크기 설정

산업/IT
휴베나, 수주과학 인수…"원·부자재 토탈 솔루션 업체로"
최종수정 2019.02.08 17:46기사입력 2019.02.08 17:46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베나는 이화학기구 및 실험용기 유통 전문 기업인 ‘수주과학’을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수주과학은 각종 이화학기구 및 실험용기 유통 전문업체로 기업과 병원, 실험실, 교육기관 연구실 등에 연구?실험에 필요한 앰플, 바이알 뿐 아니라 배양병, 시험관, 몰드 용기 등 각종 이화학기구 및 실험용기 등을 공급하고 있다. 또 서울 종로구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휴베나는 수주과학 인수로 기존의 앰플, 바이알 뿐 아니라 보다 다양한 원?부자재를 시중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생산부터 유통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지는 만큼 품질 관리, 가격 경쟁력, 납기 준수 등 다양한 방면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수주과학의 유통 노하우를 활용해 기존에 주력하던 의료 용기 분야 B2B 사업뿐만 아니라 유통 채널을 확장해 의료 및 과학 기자재 전문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대리점을 개설하는 등 B2C사업 영역까지 확장할 방침이다.

박병무 휴베나 대표는 “의료 및 과학기자재 사업 분야에서 생산부터 유통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부자재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인수를 결정했다”며 “의료 및 과학기자재 전반에 걸친 보다 새로운 개념의 유통 시스템을 정립해 관련 산업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SNS에서 반응 좋은 뉴스

프리미엄 인기정보

믿고 보는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