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항서 매직'에 베트남 GS25 '아이돌 샌드위치' 대박났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박항서 매직'에 베트남 GS25 '아이돌 샌드위치' 대박났네 베트남 GS25 매장에서 '아이돌 인기샌드위치'를 소개하고 있는 직원
AD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GS25가 베트남에서 출시한 '유어스 아이돌 인기샌드위치'가 출시와 함께 푸드 카테고리 매출액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GS25는 한국 GS25에서 판매되는 동일한 아이돌샌드위치의 베트남 판매를 지난 14일 시작했다. 이 샌드위치는 100일만에 700만개가 판매되며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유어스 아이돌 인기샌드위치는 베트남에서 출시 4일만에 GS25 푸드 서비스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랐다. 2위는 떡볶이, 3위는 스팀번이다. 베트남 GS25의 푸드 카테고리는 즉석 먹거리와 도시락, 햄버거 등 프레시 푸드를 모두 합한 것으로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한다. GS25측은 "출시되자 마자 푸드 카테고리 매출액 1위를 기록하는 것은 이례적인 현상"이라면서 떡볶이, 컵밥, 잡채 등 한국식 먹거리에 대한 현지 고객들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베트남의 국민적 영웅으로 떠오른 박항서 감독 효과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스즈키컵 준결승 이후인 지난 3일~17일 베트남 GS25의 점당 평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방문 고객수 역시 9.2% 늘었다. 지난 9월 아시안게임 기간(9월 3일~20일) 점당 평균 매출은 7월 같은 기간 대비 13.2%, 고객수는 12.6% 증가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