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바이오 "주식 매매 재개 환영…경영투명성 강화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삼성바이오 "주식 매매 재개 환영…경영투명성 강화할 것"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한국거래소의 주식 매매거래 재개 결정에 즉시 환영의 입장을 나타냈다.

삼성바이오는 10일 입장문을 통해 "거래소가 투자자보호를 위해 신속하게 주식 매매거래 재개를 결정한 것에 대해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는 "2016년 코스피 상장을 계기로 사내이사 중심의 경영에서 사외이사 중심의 경영으로 바꾸며 경영투명성을 개선했다"면서 "2016년 8월부터 회계 전문가인 외부 교수 중심의 감사위원회 신설 및 운영을 통해 경영투명성을 한층 더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서 시장과 사회 요구에 더욱 부응하고자 상장 이후 보강했던 경영투명성을 대폭 강화해 나가겠다"면서 "현재 진행 중인 행정소송을 통해 회계처리 적정성을 증명하고, 사업에도 더욱 매진해 투자자와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사전 예방 및 사후 검증을 위한 내부통제 제도를 강화하고, 현 회계조직과 분리된 내부회계 검증부서 등을 신설해 감사위원회 보좌기능 강화할 것을 약속했다. 또 법무조직을 CEO 직속 자문부서로 확대 재편하고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제고해 나가는 한편 특수관계인과의 거래에 대한 투명성 확보로 내부거래위원회 기준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