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자크기 설정

뉴스
유시민 '역사의 역사', 예스24 독자들이 뽑은 올해의 책
최종수정 2018.12.07 18:13기사입력 2018.12.07 18:13

올해의 커버에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유시민 작가의 역사 교양서 <역사의 역사>가 예스24 독자들이 뽑은 '올해의 책'에 선정됐다.


예스24는 지난 한 달간 진행한 2018년 '올해의 책'과 '올해의 커버' 선정 온라인 투표에서 올해의 책 1위에 <역사의 역사>가, 올해의 커버 1위에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가 선정됐다고 7일 전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올해의 책 투표에는 독자 22만1538명이 참여했다.


예스24는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소설, 시/에세이, 인문ㆍ교양, 경제경영, 자기계발, 유아동ㆍ청소년, 가정ㆍ취미ㆍ실용, 만화ㆍ예술 등 8개 분야의 후보작 236권 가운데 24권을 올해의 책으로 선정했다.


<역사의 역사>는 2만7335표(12.3%)를 얻어 가장 많은 독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유시민 작가는 "몸 둘 바를 모르겠다. 여행 가이드가 문화훈장을 받는 것처럼 감사한 일이지만 민망하기도 하다. 이 책을 읽은 분들이 인류사와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더 큰 흥미를 느끼고 더 깊게 탐사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유시민 작가는 인문ㆍ교양 분야에서 예스24 기준 올해의 책 최다 선정작을 보유한 작가다. 유시민 작가의 책은 2009년부터 올해까지 총 8회 올해의 책으로 뽑혔다.

유시민 작가와 함께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에 출연한 정재승, 유현준 교수의 책과 베르나르 베르베르, 기욤 뮈소, 히가시노 게이고 등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작가들의 신작들이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다. 다양한 종류의 에세이가 강세를 보인 올해 출판 동향을 반영하듯 2018 올해의 책에는 에세이가 여섯 권 선정되며 분야 1위를 기록했고, 만화ㆍ예술과 소설 분야가 다섯 권으로 뒤를 이었다.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24권은 <역사의 역사(돌베개)>, <신경 끄기의 기술(갤리온)>,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알에이치코리아(RHK))>, <열두 발자국(어크로스)>, <골든아워 1(흐름출판)>, <며느라기(수신지)>,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흔)>, <엄마의 자존감 공부(21세기북스)>, <파리의 아파트(밝은세상)>, <김 비서가 왜 그럴까 1(와이제이코믹스)>,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가나출판사)>, <위로받고 싶은 날의 보노보노(거북이북스)>, <백종원의 혼밥 메뉴(서울문화사)>, <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김영사)>,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웅진지식하우스)>, <연애의 행방(소미미디어)>, <빈센트 반 고흐 Vincent Van Gogh(유화컴퍼니)>, <고양이 1(열린책들)>, <방구석 미술관(블랙피쉬)>, <모든 순간이 너였다(위즈덤하우스)>,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arte(아르테))>, <어디서 살 것인가(을유문화사)>, <인생 우화(연금술사)>, <예의 없는 새끼들 때문에 열 받아서 쓴 생활 예절(팬덤북스)>이다.


출판사 편집자, 디자이너, 마케터 및 예스24 MD의 추천을 받은 70권 내외의 책 표지 중 10종을 뽑는 올해의 커버 투표에서는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가 2만1925표(11.8%)로 1위를 차지했다.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의 커버는 해변에서 망중한을 즐기는 남성과 고양이의 모습을 그린 재치 있는 일러스트로 '더하는 삶이 아닌 덜 하는 삶을 살자'는 책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올해의 커버로 선정된 책은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웅진지식하우스)>,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흔)>, <거실의 사자(마티)>, <역사의 역사(돌베개)>, <강릉 바다(교유서가)>, <공존을 위한 길고양이 안내서(북폴리오)>, <그해, 여름 손님(도서출판 잔)>, <술 잡학사전(문예출판사)>,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가나출판사)>, <어디서 살 것인가(을유문화사)>이다.


예스24는 2018 올해의 책과 올해의 커버 결과 발표를 기념해 내년 1월20일까지 마포중앙도서관 갤러리에서 '책x책 - Books Links Everything' 전시회를 개최한다. 독자들의 투표로 선정된 '올해의 책' 24권과 '올해의 커버' 10권을 비롯해 채널예스, 어린이 체험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또한 <역사의 역사>의올해의 책 1위 선정을 기념해 오는 21일 유시민 작가와 함께 하는 독자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예스24 올해의 책과 올해의 커버 투표 결과 및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주요뉴스

지금 내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