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자크기 설정

라이프
유시민 '역사의 역사', 예스24 독자들이 뽑은 올해의 책
최종수정 2018.12.07 18:13기사입력 2018.12.07 18:13

올해의 커버에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유시민 작가의 역사 교양서 <역사의 역사>가 예스24 독자들이 뽑은 '올해의 책'에 선정됐다.


예스24는 지난 한 달간 진행한 2018년 '올해의 책'과 '올해의 커버' 선정 온라인 투표에서 올해의 책 1위에 <역사의 역사>가, 올해의 커버 1위에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가 선정됐다고 7일 전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올해의 책 투표에는 독자 22만1538명이 참여했다.


예스24는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소설, 시/에세이, 인문ㆍ교양, 경제경영, 자기계발, 유아동ㆍ청소년, 가정ㆍ취미ㆍ실용, 만화ㆍ예술 등 8개 분야의 후보작 236권 가운데 24권을 올해의 책으로 선정했다.


<역사의 역사>는 2만7335표(12.3%)를 얻어 가장 많은 독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유시민 작가는 "몸 둘 바를 모르겠다. 여행 가이드가 문화훈장을 받는 것처럼 감사한 일이지만 민망하기도 하다. 이 책을 읽은 분들이 인류사와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더 큰 흥미를 느끼고 더 깊게 탐사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유시민 작가는 인문ㆍ교양 분야에서 예스24 기준 올해의 책 최다 선정작을 보유한 작가다. 유시민 작가의 책은 2009년부터 올해까지 총 8회 올해의 책으로 뽑혔다.

유시민 작가와 함께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에 출연한 정재승, 유현준 교수의 책과 베르나르 베르베르, 기욤 뮈소, 히가시노 게이고 등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작가들의 신작들이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다. 다양한 종류의 에세이가 강세를 보인 올해 출판 동향을 반영하듯 2018 올해의 책에는 에세이가 여섯 권 선정되며 분야 1위를 기록했고, 만화ㆍ예술과 소설 분야가 다섯 권으로 뒤를 이었다.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24권은 <역사의 역사(돌베개)>, <신경 끄기의 기술(갤리온)>,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알에이치코리아(RHK))>, <열두 발자국(어크로스)>, <골든아워 1(흐름출판)>, <며느라기(수신지)>,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흔)>, <엄마의 자존감 공부(21세기북스)>, <파리의 아파트(밝은세상)>, <김 비서가 왜 그럴까 1(와이제이코믹스)>,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가나출판사)>, <위로받고 싶은 날의 보노보노(거북이북스)>, <백종원의 혼밥 메뉴(서울문화사)>, <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김영사)>,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웅진지식하우스)>, <연애의 행방(소미미디어)>, <빈센트 반 고흐 Vincent Van Gogh(유화컴퍼니)>, <고양이 1(열린책들)>, <방구석 미술관(블랙피쉬)>, <모든 순간이 너였다(위즈덤하우스)>,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arte(아르테))>, <어디서 살 것인가(을유문화사)>, <인생 우화(연금술사)>, <예의 없는 새끼들 때문에 열 받아서 쓴 생활 예절(팬덤북스)>이다.


출판사 편집자, 디자이너, 마케터 및 예스24 MD의 추천을 받은 70권 내외의 책 표지 중 10종을 뽑는 올해의 커버 투표에서는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가 2만1925표(11.8%)로 1위를 차지했다.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의 커버는 해변에서 망중한을 즐기는 남성과 고양이의 모습을 그린 재치 있는 일러스트로 '더하는 삶이 아닌 덜 하는 삶을 살자'는 책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올해의 커버로 선정된 책은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웅진지식하우스)>,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흔)>, <거실의 사자(마티)>, <역사의 역사(돌베개)>, <강릉 바다(교유서가)>, <공존을 위한 길고양이 안내서(북폴리오)>, <그해, 여름 손님(도서출판 잔)>, <술 잡학사전(문예출판사)>,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가나출판사)>, <어디서 살 것인가(을유문화사)>이다.


예스24는 2018 올해의 책과 올해의 커버 결과 발표를 기념해 내년 1월20일까지 마포중앙도서관 갤러리에서 '책x책 - Books Links Everything' 전시회를 개최한다. 독자들의 투표로 선정된 '올해의 책' 24권과 '올해의 커버' 10권을 비롯해 채널예스, 어린이 체험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또한 <역사의 역사>의올해의 책 1위 선정을 기념해 오는 21일 유시민 작가와 함께 하는 독자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예스24 올해의 책과 올해의 커버 투표 결과 및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SNS에서 반응 좋은 뉴스

프리미엄 인기정보

믿고 보는 추천 뉴스

광고 없는 클린뷰로 읽어 보세요.

남들이 많이 본 뉴스

  1. 강혁민 "정준영, 성관계 자랑하듯 말해…굉장히 문란해" 폭로
    강혁민 "정준영, 성관계 자랑하듯 말해…굉장히 문란
  2. 1분기 실적 '최악'…삼성 이례적 예고
    1분기 실적 '최악'…삼성 이례적 예고
  3. EU 동맹 뒤흔든 시진핑…경협 '선물' 안기며 지지 얻는 성과
    EU 동맹 뒤흔든 시진핑…경협 '선물' 안기며 지지 얻
  4. 1위 맥주 카스의 기습 가격인상…음식점·주점 판매 가격도 들썩
    1위 맥주 카스의 기습 가격인상…음식점·주점 판매
  5. 감스트 "나상호 선수에게 직접 사과할 것"…한국·콜롬비아 해설 논란에 바로 사과
    감스트 "나상호 선수에게 직접 사과할 것"…한국·콜
  6. 이매리 "4월 초 술시중 강요한 정·재·학계 악마들 명단 공개"
    이매리 "4월 초 술시중 강요한 정·재·학계 악마들
  7. 경찰, 경총 압수수색…'김영배 전 부회장 횡령' 혐의(종합)
    경찰, 경총 압수수색…'김영배 전 부회장 횡령' 혐의(
  8. 對與 공세 선봉 곽상도, 한국당에 부메랑 되나
    對與 공세 선봉 곽상도, 한국당에 부메랑 되나
  9. "살인 안했다" 김다운 '표백제통'에 무너진 완전범죄의 꿈(종합)
    "살인 안했다" 김다운 '표백제통'에 무너진 완전범죄
  10. ‘직위 강등·복귀’ 센터장 입맛대로 수차례 반복…사유화 된 가족건강센터
    ‘직위 강등·복귀’ 센터장 입맛대로 수차례 반복…
  11. 긴장감 도는 남중국해…필리핀 티투섬 넘보는 中
    긴장감 도는 남중국해…필리핀 티투섬 넘보는 中
  12. '어벤져스' 아이언맨·호크아이·캡틴마블 한국 온다
    '어벤져스' 아이언맨·호크아이·캡틴마블 한국 온다
  13. 수지 매니지먼트 숲行 가시화…연기 전념할 듯
    수지 매니지먼트 숲行 가시화…연기 전념할 듯
  14. [포토] 광주 서구, 농성1동 세종아파트 현관문 교체 축하식
    광주 서구, 농성1동 세종아파트 현관문 교체 축하식
  15. [단독]아시아나, 자산 '헐값' 매각 주주소송도…"유동성 위기 씨앗"
    [단독]아시아나, 자산 '헐값' 매각 주주소송도…"유동
  16. 강혁민, 정준영 사생활 폭로 논란 해명…"몰카범인 거 몰랐다"
    강혁민, 정준영 사생활 폭로 논란 해명…"몰카범인 거
  17. 軍병사 '月3만3000원' 휴대전화 전용 요금제 확정
    軍병사 '月3만3000원' 휴대전화 전용 요금제 확정
  18. '파업 장기화' 르노삼성 협력사 "공장 차라리 셧다운하자" 고통 호소
    '파업 장기화' 르노삼성 협력사 "공장 차라리 셧다운
  19. '마약 가수' 음원 서비스까지  중단한 일본, 그런데 한국은…
    '마약 가수' 음원 서비스까지 중단한 일본, 그런데
  20. 北 인프라 건설비용 10년 306兆…"한반도개발기금 설치 필요"
    北 인프라 건설비용 10년 306兆…"한반도개발기금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