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X.D.글로벌 "한국 지사 설립 준비 끝났다…제2의 소녀전선 대기 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위신위 X.D.글로벌 부사장 "지사 설립 중국 정부 승인만 받으면 돼"
"중국서 게임 허가 멈췄지만, 계약해둔 게임 많아"

X.D.글로벌 "한국 지사 설립 준비 끝났다…제2의 소녀전선 대기 중" 위신위 X.D.글로벌 부사장
AD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한국은 X.D.글로벌의 매출 절반이 발생하는 중요한 시장이다. 한국 지사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데, 내부적인 준비는 모두 끝났고 중국 당국의 심사만 통과하면 된다."

게임시장에 부는 중국 바람이 매섭다. 과거엔 중국 게임은 만듦새가 떨어진다는 평이 많았지만, 현재는 급성장해 국내 차트를 점령하고 있다. 그 선봉에 소녀전선, 붕괴3rd, 벽람항로 등 X.D.글로벌이 서비스하는 게임들이 있다. 일본풍 일러스트와 일본어 더빙으로 무장한 이 게임들을 통해 X.D.글로벌은 올 상반기 국내 구글플레이에서 302억원(와이즈앱 집계)을 벌어들였다.


지난주 지스타가 열린 부산에서 만난 위신위 X.D.글로벌 부사장은 한국 게이머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읽어낸 덕에 X.D.글로벌이 성공할 수 있었다고 했다. 위 부사장은 "한국 게임은 일러스트가 아름답고, 캐릭터의 모션이 자연스럽다는 강점이 있지만, 우리는 2차원 그래픽 게임으로 차별화해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했다. 지난해 출시된 소녀전선은 매출 상위 3위까지 올라가며 3D 그래픽 게임 위주였던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을 흔들었다. 이후 출시된 벽람항로와 붕괴3rd 등도 국내 차트에서 상위권을 점했다.

X.D.글로벌은 중국 게임을 지속적으로 한국에 공급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제5인격(개발사 넷이즈)은 캐나다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를 모방했다는 비판을 받긴 하지만, 국내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위 부사장은 "지금은 중국 게임사들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시기라고 생각한다"며 중국 게임의 선전이 한동안 지속될 것을 점쳤다. 그는 "중국에는 이용자가 워낙 많아 개발사들이 실험적인 도전을 해나갈 수 있다"며 "특히 텐센트나 넷이즈와 같은 큰 회사들은 중요한 프로젝트에는 수천명을 투입해서라도 단기간에 결과물을 만들어낸다"며 중국 게임사들의 성공 요인을 분석했다.


현재 중국 게임사들의 가장 큰 장벽은 규제다. 지난 3월부터 중국 정부가 게임 판매허가를 내주지 않고 있어 중국 게임업계의 성장이 느려질 것이란 전망이 많다. 다만 위 부사장은 "X.D.글로벌의 경우에는 이미 계약해놓은 게임들이 많이 있어 직접적인 영향은 없다"며 "중국 현지에서도 위기의식은 아직 없다"고 했다.


현재 X.D.글로벌은 라그나로크M, 그랜드체이스 등 한국 게임들을 대만ㆍ동남아시아 지역에 서비스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특히 라그나로크M은 X.D.글로벌의 모회사인 X.D.네트워크가 원작 개발사인 그라비티와 공동으로 개발한 게임이기도 하다. 위 부사장은 "라그나로크M이 동남아에서 꾸준히 매출 1위를 지키고 있어 한국 매출 비중이 줄어들 것 같긴 하지만, 앞으로도 한국 이용자들에게 더 좋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했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