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호나이스그룹, 日 도레이와 합작사 설립…"산업용 에어필터 개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청호나이스그룹, 日 도레이와 합작사 설립…"산업용 에어필터 개발" 정휘동 청호그룹 회장(왼쪽 일곱 번째)이 M&T엔지니어링 설립 기념식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청호나이스는 계열사 엠씨엠(MCM)이 일본 도레이(TORAY)와 에어필터 제품의 연구와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합작회사를 설립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설립한 M&T엔지니어링은 엠씨엠의 영업, 생산기술, 자동화 노하우와 도레이의 필터개발 기술력 및 원자재 생산능력이 결합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정용 공기청정기 필터를 넘어 자동차용 필터, 산업용 에어필터까지 개발해 생산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양사는 전날 오후 충청북도 진천에 위치한 합작사에서 설립 기념식을 개최했다. 출자금액은 60억원이다. 출자비율은 엠씨엠과 도레이가 6대 4, 합자기간은 20년이다. M&T엔지니어링 대표에는 김진수 청호그룹 상무이사가 선임됐다.

청호나이스그룹, 日 도레이와 합작사 설립…"산업용 에어필터 개발" 15일 충북 진천에서 열린 청호나이스 계열사 엠씨엠(MCM)과 일본 도레이(TORAY)의 합작사 설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엠씨엠은 정수기 및 냉장고용 정수필터, 관련 부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2009년 설립됐으며 지난해 기준 매출액은 463억원이다.


김진수 대표는 "글로벌 표준 시스템 접목을 통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제품생산을 이뤄내겠다"라며 "아울러 직원들의 개인역량이 향상될 수 있는 기술력 중심의 회사로 집중 육성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