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주 여건 우수한 지주택아파트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인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4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3.3㎡당 700만원 초반대 합리적 조합원 모집가격도 호평

정주 여건 우수한 지주택아파트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인기
AD


최근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이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들의 인기가 상당하다. 경기침체 속에서 아파트 분양가 상승이 이어지고, 정부의 대출 규제 강화까지 더해져 가격 경쟁력을 갖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일반 분양 아파트보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들이 합리적 가격에 공급될 수 있는 이유는 조합원들이 직접 사업 주체로 참여해 ‘공동구매’ 방식으로 아파트를 건설하기 때문이다. 중간 시행사가 없어 건설에 드는 비용이 저렴해진다.


조합원은 특정 자격이 갖춰지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건설원가 수준에 아파트를 공급받을 수 있어 인기가 매우 뜨겁다. 무주택세대주(세대원포함)이거나 85㎡ 이하 소형주택 1채만 가지고 있는 경우 누구나 조합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최근에는 합리적인 가격을 비롯해 다양한 정주 여건과 탁월한 주거 환경을 갖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들이 대거 등장해 깐깐한 실수요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에 들어서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도 호평 받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중 하나다. 이 아파트는 사업의 안정성이 매우 높아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구단위계획 결정고시 및 조합설립인가, 통합심의(건축, 경관, 교통) 승인이 이미 완료됐다. 또한 건축사업부지(토지) 이전 등기도 100% 완료돼 토지 안정성 문제가 대두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우려를 불식시킨다.


3.3㎡당 700만원 초반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조합원가도 갖춰 ‘가성비 좋은 아파트’로 입소문 타고 있다.


토지 확보 상태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사업의 성공 여부를 결정 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토지 확보 상태가 미흡한 경우 사업의 안정성이 보장되지 않아 토지 확보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한 후 투자에 나서야 위험 부담을 덜 수 있다. 이 단지는 우수한 주거 인프라와 뛰어난 교통망을 갖췄고 토지 안정성도 확보돼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총 1,846세대의 대단지로 건립 예정이며 최고 24층, 총 20개동을 선보인다. 전용면적은 59㎡, 75㎡, 84㎡ 중소형으로 공급 예정이다. 전 세대 남서, 남동향 위주로 배치돼 개방감이 뛰어나고 일조량과 통풍도 우수하다.


또한 단지 내 클러스트프라자와 힐링둘레길, 커뮤니티가든, 진입광장, 바닥분수 등 친환경적인 조경 시설을 갖춰 에코 아파트로도 손색이 없다. 이외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와 주민운동시설, 보육시설, 실버클럽, 키즈클럽, 작은도서관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서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인다.


법정 주차대수 이상의 여유로운 주차공간과 지상 주차장 최소화, 중형주차공간 최대설치와 여성 및 노약자 주차편의 등 입주민과 방문객을 위한 세심한 공간 설계가 돋보인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2020년 개통 예정인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인접한 역세권에 자리해, 역이 개통되면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에 연결된다.


뿐만 아니라 제2서해안고속도로와 비봉~매송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이 개통을 계획 중이고, 지난해 11월에는 남양~안산 간 77번 국도(문호교차로~초지교차로) 확장 공사 구간이 개통돼 안산 지역으로 10분대에 연결된다. 이로써 2021년 개통 예정인 ‘인천발 KTX 직결사업’인 안산 KTX 초지역 이용도 용이해진다.


인천발 KTX와 환승이 되는 어천역이 가까워 경기도 광명시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인천발 KTX 직결사업’이 완성되면 인천 송도역에서 출발해 안산 초지역과 화성 어천역을 거쳐 경부고속철도까지 연결돼 교통망이 더욱 좋아진다.


안산시 초지동과 화성시 송산그린시티를 잇는 842m의 별망지하차도가 지난해 1월에 개통해 안산시로의 진출입이 매우 용이하다. 평택~시흥간 고속도로, 69번 도로도 단지와 가까워 도로망이 완벽하다는 평이 나온다.


화성시 제일의 상권이 형성된 남양뉴타운 일대에 자리한 것도 단지의 매력을 높인다. 중심상업시설과 화성시청, 은행, 병원, 대형마트, 복합문화센터 등의 풍부한 생활 편의 시설 이용이 쉽다. 또한 지하 2층~지상 6층,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 규모의 ‘화성 유일병원(가칭)’이 내년 5월에 지역에 들어설 예정으로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도 기대 가능하다.


또 함봉산이 근처에 자리한 친환경 아파트이며, 일부 세대에서는 서해바다 조망권까지 확보했다. 활초초와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이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있으며, 단지 바로 옆에는 초등학교 건립이 예정돼 학세권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일반분양 전 마지막 선착순 동. 호 지정 계약이 현재 진행 중인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경기도 화성시 신남리 산 96-8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072-21번지에 위치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