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POS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에 관한 상호협력의향서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POS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에 관한 상호협력의향서 체결
AD



지난 2018년 5월 24일 ㈜머쉰페이는 ㈜세움테크와 POS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POS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이란, 기존의 POS 시스템 구성을 보안성이 높고 활용도가 높은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구축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s-KYC(Simplest Know Your Customer)를 이용하여 기존의 POS 시스템의 역할외에도 POS 사용자에게 보너스 포인트 형태의 코인(토큰)을 지급해주고 이를 결제에 사용 할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성하는 것으로, 금융거래외에 블록체인을 실생활에 가장 가깝게 접근한 첫 번째 사례로서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이다.


이번 POS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핵심 기술 중 하나인 s-KYC기술은 블록체인상에서 KYC(‘너의 고객을 알라’의 약자로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구분하는 인증 시스템을 뜻 한다)를 가장 간단하게 구현함으로써 블록체인을 보다 간편하게 실생활에 적용 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다. 즉, 이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신용카드 등을 이용하여 결제할 때 POS 단말기에서 읽혀진 값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신원을 증명 해내는 프로세스를 밟게 되는 것이다. 이런 인증 기술은 기존에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의 인증을 받기 위해 사용자가 수행해야하는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해 블록체인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머쉰페이는 블록체인 전문기업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블록체인 기술개발을 모토로 2016년부터 블록체인 사업에 매진하고 있으며, ㈜세움테크는 10여년간 지역 중소형 마트 및 오프라인 가맹점에 POS솔루션을 자체 개발, 공급하는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