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찬우, 공황장애로 활동 중단…공황장애는 어떤 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정찬우, 공황장애로 활동 중단…공황장애는 어떤 병? 방송인 정찬우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AD


방송인 정찬우가 공황장애로 당분간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힌 가운데 공황장애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황장애란 특별한 이유 없이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나타나는 극단적인 불안 증상을 말한다. 공황장애의 주요한 특징에는 공황발작(panic attack)이 있다. 공황발작 증세는 극도의 공포심이 느껴지며 심장이 터질듯이 빨리 뛰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며 땀이 나는 등의 신체증상이 동반돼 죽음에 이를 것 같은 극도의 불안을 느끼는 증상을 뜻한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공황장애의 주요한 원인은 생물학적 요인이다. 대표적으로는 뇌 기능과 구조에 있어 노르에피네프린(norepinephrine) 등 신경 전달물질 시스템의 이상이나 측두엽, 전전두엽 등의 뇌 구조 이상 등이 지목된다. 특히 공황장애 환자는 다수가 증상 발생 전 스트레스 상황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황장애는 약물 치료와 인지행동 치료 등으로 치료할 수 있으며 치료 시 대부분 환자의 증상이 극적으로 호전된다고 전해졌다.


한편 정찬우 소속사 컬투 엔터테인먼트는 15일 정찬우가 최근 병원에서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다며 "건강하지 않은 정신으로 대중과 소통하며 즐거움을 주는 것은 대중을 속이는 것이며 프로답지 못하다고 판단, 안타깝지만 활동 중단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