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호미쓰이화학, MDI 10만t 증설 완료…연 매출 1조원 목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연산 35만t MDI 국내 1위…2019년까지 추가 증설도 추진

금호미쓰이화학, MDI 10만t 증설 완료…연 매출 1조원 목표 금호미쓰이화학 증설 준공식 참가자들이 테이프커팅식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세번째 온용현 금호미쓰이화학 부사장, 다섯번째 김성채 금호석유화학 사장, 최종선 여수시 부시장,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 탄노와 츠토무 일본 미쓰이화학 사장, 안도 신지 금호미쓰이화학 부사장)
AD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금호석유화학그룹 계열사인 금호미쓰이화학이 23일 전남 여수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여수공장에서 주력 제품인 MDI 10만t 증설 준공식을 열었다.

이번 설비 증설로 금호미쓰이화학은 MDI 생산 능력을 기존 연산 25만t에서 35만t으로 확대했다. 금호미쓰이화학은 확대된 생산규모를 기반으로 연간 1조원대의 매출을 달성하며 국내 MDI 시장의 1위 자리를 확고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준공식에는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 탄노와 츠토무 일본 미쓰이화학 사장, 최종선 여수시 부시장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찬구 회장은 준공식 축사에서 "심화되는 글로벌 경쟁 속에서도 선제적인 투자와 원가경쟁력 제고 노력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폴리우레탄 메이커의 위상을 견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DI는 자동차 내장재, 냉장고 단열재, 건축자재, LNG선 보냉재 등에 사용되는 폴리우레탄의 핵심 원료다. 전 세계 MDI 수요는 2022년까지 연 5% 수준에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금호미쓰이화학은 2019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MDI 추가 증설도 추진할 계획이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