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타임 평창] 오죽헌 나들이 북한 응원단, 호흡척척 '반갑습네다'(영상)
최종수정 2018.02.13 18:46기사입력 2018.02.13 18:46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박병희 기자] 평창동계올림픽 시작부터 화제를 모은 북한 응원단이 오늘은 경기장이 아닌 강릉 시내 나들이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13일 오후 4시 30분 강릉 오죽헌에 모인 200여 명의 북한 응원단은 오죽헌 광장에서 취주악단 공연을 선보였다.
응원일정이 없는 날을 맞아 강릉 시내로 나온 응원단은 시민들에게도 익숙한 '반갑습니다'를 연주하며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붉은 단복과 흰색 모자를 매치한 응원단은 앞서 오후 12시 20분 강릉 경포대에 도착, 해변가를 구경한 뒤 인근 웨딩홀에서 점심식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민들의 반가운 환호 속에 오죽헌 공연을 마친 응원단은 곧장 숙소로 이동했다.

꿀맛 같은 휴식과 강릉 관광을 마친 북한 응원단은 내일부터 북한 선수들의 출전 경기 일정에 따라 응원전에 돌입할 예정이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영상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오동식 “이윤택 ‘본질적이지 않은 것은 모두 부패한다’는 말 폐부를 찔렀다”
  2. 2우병우 선고, 네티즌들 반응 보니 “증거차고 넘친다고 난리치더니 고작 이거야?...슬기로운 감빵생활 주연배우냐?...우리나라 참 부끄럽다”
  3. 3최다빈 김나현, 입술 쭈욱 내민 셀카 “우리 귀엽나요?”
  4. 4어금니 아빠 이영학, 신체적 장애로 어릴 때부터 놀림 받고 왕따…사이코패스적 성향으로 확산되고 성장
  5. 5한국암호화화폐거래소㈜, 26일 가상화폐거래소 ‘써니세븐’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