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옵션열기, 이제 옵션 닫기? 반성하고 손들고 나와라!”
최종수정 2017.12.07 14:48기사입력 2017.12.07 14:33
7일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포털 사이트 댓글 부대 활동 증거로 추측되고 있는 ‘옵션열기’ 댓글을 언급했다. /사진=정청래 트위터 캡쳐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포털 사이트 댓글 부대 활동 증거로 추측되고 있는 ‘옵션열기’ 댓글을 언급했다.

7일 정 전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옵션열기 열사님들께 명령한다!’ 아아~ 너희들은 완전 포위됐다. 은신처도 알고 있다. 너희들이 한 짓은 이미 캡쳐해뒀다. 인터넷 쌩초보님들, 너희들은 숨을 곳이 없다. 얼른 반성하고 손들고 나와라! 그게 살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머리에 ‘옵션열기’가 붙은 댓글을 캡쳐한 사진과 함께 “‘옵션열기’, 이제 옵션닫기?”라고 꼬집었다.

앞서 김어준은 이날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댓글 부대가 활동 전 특정 프로그램으로 지시를 받는다며, 이들이 특정 문구를 복사해 붙여넣는 과정에서 ‘옵션열기’가 붙은 댓글을 달았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포털 검색 결과, 기사 중 불특정 다수의 네티즌이 남긴 댓글 말머리에는 ‘옵션열기’라는 단어가 포함됐다. 특히 해당 댓글은 대부분 여당을 비난하거나, 사회적 문제의 원인을 정부 탓으로 돌리는 내용으로 드러나 댓글 부대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배우 김지현, ‘이윤택 사과’ 유체이탈 화법에 너무 놀라 그 자리에 있을 수 없었다...“정말 사회적으로 충격을 금할 수 없는 사건”
  2. 2김보름, 기자회견에서 울었다…전날 인터뷰에서는 웃었던 그녀 “노선영 주장으로 또 다른 파문 예고”
  3. 3'김보름 인터뷰 논란' 장수지, 이미 손쓸 수 없을 정도로 사태 번지자 글지운 뒤 잘못 인정하고 용서 빌어...
  4. 4조민기, 술 마시고 새벽에 연락해 방으로는 왜 오라고 했을까? 격려하려고?
  5. 5김보름 기자회견, 격앙된 반응 여전 “코스프레 그만해라” “이해가 안 되는 장면, 사실을 말해 달라는 건데 왜 우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