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열기’ 뭐길래? ‘댓글 조작단’ 민낯 수두룩, 네티즌 “옵션 열기 공무원?”
최종수정 2017.12.07 08:44기사입력 2017.12.07 08:44 온라인이슈팀
옵션 열기로 검색된 댓글 / 사진=네이버 댓글란 캡처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이 ‘댓글부대’ 의혹 증거로 ‘옵션 열기’를 언급해 화제다.

7일 방송된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진행자 김어준은 “아직도 댓글 부대가 운영되고 있다는 의혹이 있다”며 그 증거로 제보 받은 ‘옵션 열기’문장을 제시했다.

‘옵션 열기’란 댓글 부대가 활동할 때마다 특정 프로그램으로 지시를 받을 때 활동하는 이들이 특정 문구를 복사해 붙여 넣는 과정에서 ‘옵션 열기’라는 글자를 지우지 못하고 댓글을 달았다고 추정된다.
실제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옵션열기’를 검색하면 ‘옵션 열기’가 포함된 댓글이 검색된다. 더불어 네이버 블로그 등에도 다수의 ‘옵션열기’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아래는 포털 사이트에서 ‘옵션 열기’ 키워드를 검색하면 나오는 결과물이다.

'옵션 열기' 키워드로 검색된 댓글 / 사진=트위터 캡처

‘댓글 부대’ 증거로 추정되는 ‘옵션 열기’ 댓글 실태를 확인한 네티즌들은 “뭘 해도 후지게 하네 ㅋㅋ 들키질 말던가 ㅋㅋ 댓글 부대 여전히 지원해주는 곳을 발본색원해야 한다!!” “댓글 비율이 60대 이상이 40%가 넘어가는데 당연히 댓글부대 있지...” “복붙도 제대로 못하고 어휴” “오늘 김어준이 옵션 열기 찾은 게 기가막힌 한수다” 등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비정규직 아이돌’ 황승언, 비키니 차림에 물에 젖은 머리 ‘남심 강탈’
  2. 2이시영, 수능 사탐 만점자? 반전 학창시절과 수능 성적표 공개 ‘깜놀’...당시 수능 만점자가 무려 66명?
  3. 3배기성, 아내 옆에서 눈물 쏟아...“남은 생 아내 위해 내 모든 것 바치겠다”
  4. 4조윤선, 남편 박성엽 변호사와 어떻게 만났나?...‘결혼할 때 다짐 못 지켜’라며 법정에서 눈물 흘리기도
  5. 5김희정, 상체 드러낸 의상…글래머러스한 몸맵시 고스란히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