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똑똑하지 않다는 증거”…‘썰전’ 전원책 일침 재조명
최종수정 2017.09.28 21:43기사입력 2017.09.28 21:43
강경화.사진=JTBC '썰전' 방송화면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뉴스룸’에 출연 해 화제를 모은 가운데 과거 전원책 변호사가 강 장관 발언을 지적한 방송장면이 회자되고 있다.

과거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회 발언에 대해 다뤘다.

당시 방송에서 전원책 변호사는 “나는 강경화 후보자가 똑똑하지 않다는 증거를 어디서 찾았냐면 귀국했을 당시 기자들이 한 질문에 답했을 때다”고 했다.
이어 “기자들이 ‘4강 외교와 북핵 외교 경험이 없다는 지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라고 물었는데 강경화 후보자가 외무부 때 대통령 통역을 3년간 맡으면서 많은 것을 배웠다. 그래서 전혀 없다고 할 수는 없다고 한 얘기를 듣고 깜짝 놀랐다. 어떻게 후보자가 저런 말을 했나”라고 밝혔다.

이에 유시민 작가는 “청와대 정무팀의 잘못이다. 장관 매뉴얼이 있다. 언론의 하마평에 오르내릴 때부터 장관 후보에 지명될 때, 청문회 기간 때 뭘 조심해야 하는지 매뉴얼이 있는데 그걸 안줬나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28일 JTBC 뉴스룸에 출연.북한의 추가 도발 가능성과 이에 대해 미국과 긴밀한 공조로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디어이슈팀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방탄소년단 공식쇼핑몰, 이번엔 뭘 사야 하나? “환장하겠다. 제발 물량 좀 추가해주세요...재고관리 안 하냐?"
  2. 2오동식 “이윤택 ‘본질적이지 않은 것은 모두 부패한다’는 말 폐부를 찔렀다”
  3. 3‘조민기 성추행’ 송하늘, “힘으로 버텨도 소용없어...” 당시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아주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밝혀
  4. 4오동식 '이윤택 기자회견 리허설 폭로' 그간 입을 다물고 있었던 것에 대한 자책...네티즌들 ‘분노’ “인간이 얼마나 더 잔인할 수 있을까...진짜 할 말이 없다”
  5. 5조민기, 술 마시고 새벽에 연락해 방으로는 왜 오라고 했을까? 격려하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