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 폭락…2000달러선 붕괴
최종수정 2017.07.18 04:00기사입력 2017.07.17 08:10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가격이 폭락하고 있다.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가격은 16일(현지시간) 2000달러 선이 붕괴된 1972.74달러 선에 거래됐다. 지난 6월 중순 3000달러선에서 거래된 데 비해 약 40% 폭락한 셈이다.

가상화폐 리서치기업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가격 하락에 따라 하룻동안 증발한 총 자산가치가 100억달러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가상 화폐 붐에 따라 거래량이 늘면서 거래 확인에 시간이 걸리는 문제로 비트코인 가격이 떨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거래 확인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사업자와 이용자는 각기 다른 방법을 제시하면서 대립하고 있다. 비트코인 거래 이용자 측은 오는 8월1일부터 새로운 틀을 적용할 것이라고 공언한 상태다.
시장에서는 가상화폐의 거품이 꺼지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싱가포르의 핀테크(금융기술) 전문업체 에이욘도의 수석거래담당자인 조던 히스콧은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1999년 '닷컴버블'을 연상케 한다"고 보도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버블은 언제든지 꺼질 수 있다"며 "불확실성과 단기 투기 세력이 비트코인의 버블을 붕괴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추가 상승 전 하락 모멘텀"이라며 긍정적인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김영애 아들, 미국에서의 생활 2주 만에 포기하고 어머니에게 달려올 수밖에 없었던 사연
  2. 2경희대 아이돌, 일부 커뮤니티에는 이미 이름 등장 “국공립 어린이집 들어가기보다 훨씬 쉽다니”
  3. 3홍콩 가족살해, 왜 홍콩에서 이런 일을 벌였을까?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람들은 타지에 있다가 귀향하는 게 일반적”
  4. 4가상화폐 폭락, 미래에 대한 전망은? “가치가 단기간에 폭락할 것” VS “사기 발언 후회한다”
  5. 5‘이찬오’와 이혼 후 김새롬, 예전 활기찬 모습 되찾아...패션감각 뽐내며 환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