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닫기

글자크기 설정

뉴스
피죤, 7년 만에 광고모델 '탁'이네
최종수정 2020.07.01 10:47기사입력 2020.07.01 10:47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피죤이 7년 만에 처음으로 광고모델을 기용하며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세제사업이 특수를 맞자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피죤은 최근 영탁과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영탁은 '내일은 미스터트롯'이라는 TV프로그램에 출연한 이후 전 연령대에 강력한 팬덤을 형성하는 등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오르는 트로트 싱어송라이터다. 피죤이 광고모델을 기용한 것은 지난 2012년 배우 김수현 이후 7~8년 만에 처음이다. 피죤 관계자는 "영탁을 광고모델로 기용해 디지털 매체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며 "이르면 이달 중순께 첫 광고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피죤은 지난 1978년 국내 최초로 섬유유연제를 선보이며 '빨래엔 피죤'이란 광고멘트로 섬유유연제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2011년 LG생활건강 샤프란에 1위를 내주고, 유해물질(PHMG) 논란 등 대내외 악재로 매출이 급락했다. 피죤은 지난해 유해물질 논란 관련 최종 무혐의 처분 이후 실적이 반등했다. 올해 들어서는 코로나19로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세제 판매량도 늘어 때아닌 호황기를 맞았다.


피죤 관계자는 "올들어 주요 채널별로 전반적인 매출이 늘어나는 등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2월 들어 섬유유연제 부문에서도 소폭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가 시작된 지난 2월 세제 부문에서는 전년대비 50%, 전월대비 약 5% 증가했고, 3월에도 두자릿 수 증가폭이 이어졌다"고 말했다. 국내 대형 온라인몰에 따르면 피죤의 대표 제품인 세정살균제 무균무때와 세탁세제 액츠의 경우 올 상반기(1~6월) 두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뉴스
[포토] 카일리 제너 '고혹적인 눈빛'
최종수정 2020.07.01 09:48기사입력 2020.07.01 09:48
카일리 제너 인스타그램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모델 출신 사업가 카일리 제너가 거울 앞 육감적인 몸매로 근황을 전했다.


최근 카일리 제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카일리 제너는 의류샵에서 고혹적인 눈빛으로 섹시한 매력을 한껏 과시하고 있다.


한편 최근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카일리 제너가 수년간 사업 규모와 성공을 부풀려 왔다며 억만장자 명단에서 그를 제외하는 결정을 내렸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뉴스
여름휴가, 해외는 아직 찜찜…국내 코로나 청정 휴가지 뜬다
최종수정 2020.07.01 10:54기사입력 2020.07.01 10:54

제주·속초 등 여행객 몰려
호텔, 리조트 주말 예약률 90% 기록
펜션, 캠핑장 이용객도 전년比 36%↑
홈쇼핑, 호텔·리조트 패키지 상품 '대박'

롯데리조트 속초 전경. (사진=롯데리조트 제공)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유럽연합(EU)이 한국을 포함한 일본, 호주, 캐나다 등 14개국 국민에 대해 입국을 허용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재확산이 우려되며 여행객들이 국내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1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신라ㆍ롯데 등 제주지역 주요 호텔의 이달 주말 기준 예약률은 70~80%에 달한다. 대부분의 호텔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체 객실의 80~90%만 운영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사실상 100%에 가까운 예약률을 기록한 셈이다.


최근 가장 많은 여행객이 몰리는 지역은 속초를 비롯한 강원 일대다. 강원지역은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한 지난 3월부터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 했다. 확진자가 비교적 적게 발생했고 캠핑장과 호텔ㆍ리조트가 많아 타인과의 접촉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롯데리조트 속초의 경우 7월 주말 평균 예약률이 평균 90%를 넘어섰다. 지난 3월 이후 줄곧 80~90%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강원 고성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설악비치의 최근 주말 객실 점유율도 9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이 5월26일부터 6월25일까지 국내 호텔·레지던스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역별로는 제주(57%↑), 충청(44%↑), 강원(42%↑), 전라(13%↑) 등 비교적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건수가 적은 지역일수록 선호도가 높았다.

펜션ㆍ캠핑장도 인기다. G마켓이 최근 한 달(5월26일~6월25일) 동안 국내 펜션ㆍ캠핑장의 이용객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경기(62%↑), 전라(44%↑), 충청(37%↑), 제주(28%↑)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이처럼 여행객들이 휴가철 국내 여행지로 발길을 돌리며 한동안 여행 상품 판매를 중단한 홈쇼핑도 관련 상품을 크게 늘렸다.

GS샵 제주 금호리조트. (사진=GS샵 제공)

GS샵은 지난달 25일부터 울릉도 2박3일 관광 상품 판매에 나섰다. GS샵은 지난달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 5성급 호텔 숙박권인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 패키지'가 목표 대비 달성율 300%를 기록하는 '대박'을 터뜨렸다. 제주ㆍ통영ㆍ설악 지점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금호리조트 자유숙박권 패키지'도 큰 인기를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코레일관광개발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관광, 레저, 문화, 특산품 등 다양한 테마의 체험형 국내 여행 상품을 홈쇼핑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호텔 숙박권을 포함한 제주도 여행 상품 판매도 검토 중이다.


이커머스 업계도 국내 여행 상품 판매를 확대하는 추세다. SSG닷컴은 지난 1일부터 실시간 호텔 예약 서비스를 열고 국내 수요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G마켓은 '국내 독채펜션ㆍ풀빌라' 상시기획전을 진행한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자동으로 다음기사가 보여집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