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동구 ‘제1회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 동구 ‘제1회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20일 ‘제1회 광주광역시 동구청장배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동구가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후원한 이번 경진대회는 광주권역 최초로 기초자치단체가 마련한 전국단위 청년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다.


동구는 지난 17일까지 ‘광주동구를 혁신할 창업아이디어를 찾아라’는 주제로 공개모집을 진행해 서울·경기·대전 등 전국에서 40여 팀의 참여 신청을 받았다.


광주동구창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된 이날 대회에서는 청년들이 제출한 창업아이디어에 대한 멘토링을 지원해 아이템을 고도화하고, 최종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이 창업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멘토링 전문기관인 K-ICT창업멘토링센터 멘토들의 현장감 있는 멘토링과 금기현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사무총장이 ‘4차산업혁명시대, 왜 기업가정신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본선심사에는 이날 참가한 청년 등으로 구성된 청중평가단의 투표결과와 심사위원회의 심사결과를 합산해 총 320만 원의 시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대상은 광주(동구)에서 참가한 ‘미나페이’ 팀의 ‘100만 무슬림 관광객을 위한 무슬림 관광가이드 어플리케이션’이 대상을 수상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에 개최된 이번 대회가 우리 동구를 청년들에게 알리고, 지역을 혁신할 수 있는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은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이슈에 대한 전국청년들의 신선한 아이디어와 우수사례를 추가로 발굴해 동구가 청년생태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