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평양의 간리역 주변, 성매매 소굴로 전락

수정 2019.06.12 11:06입력 2019.06.12 08:33

이동인구 많은 평의선과 평라선의 분기점…생활고로 많은 10대 여성 성매매에 내몰려

(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이진수 선임기자] 북한 평양 형제산구역에 자리잡은 간리역(間里驛)이 성매매 장소로 탈바꿈했다고 미국의 자유아시아방송(RFA)이 11일 보도했다.


RFA는 북한 사정에 밝은 중국의 한 소식통을 인용해 "이동인구가 많은 간리역 주변은 매음장소로 소문 났다"며 "아무리 통제해도 단속원이 뇌물을 받고 눈감아주고 있어 성매매는 뿌리 뽑을 수 없는 고질병이 됐다"고 전했다.


간리역은 평의선과 평라선의 철도역으로 평의선과 평라선이 분기하는 곳이다.


소식통은 "간리역의 경우 이동인구가 많다보니 평안도와 자강도 등 외지에서 몰려온 젊은 여성들의 매매춘이 가장 심한 곳"이라며 "자기가 사는 지방에서 성매매하다 걸리면 노동단련대로 끌려가 망신당하기 때문에 성매매 여성들이 간리역으로 원정 오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간리역 주변에는 여객 손님을 위한 대기집(여관)이 즐비하다. 대기집 주인은 성매매 여성과 남성 손님을 연결해는 포주이기도 하다.


소식통에 따르면 간리역 주변의 성매매 여성들 가운데는 10~20대가 많다. 대부분 빚에 쫓기거나 가족을 먹여 살리기 위해 가출한 여성들이다.


한 탈북 남성은 "생활고로 중고등학교도 졸업하지 못한 10대 여성이 성매매에 뛰어들고 있다"며 "콘돔 같은 피임기구도 없이 젊은 여성들이 무방비 상태에서 성매매에 내몰리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성매매는 하룻밤 혹은 시간제로 이뤄진다. 소식통은 "하룻밤 서비스의 경우 화대가 30달러(약 3만5000원), 시간제는 10달러"라고 말했다. 성매매 대가는 포주와 성매매 여성이 나눠 갖는다.


돈 좀 있는 사람들은 간리역 주변의 집을 여러 채 구입해 대기집으로 개조했다. 소식통은 "성매매 대부분이 대기집에서 이뤄진다"고 말했다.


간리역 주변이 성매매 장소로 탈바꿈한 것은 간리역이 평양의 마지막 관문으로 증명서 검열과 숙박 검열도 상대적으로 느슨하기 때문이다.


북한에서는 성매매나 매매춘을 '매음'이라고 표현한다.





이진수 선임기자 commu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 한혜진 '톱모델의 뒤태'
수정 2019.06.12 09:06입력 2019.06.12 09:06
사진=한혜진 인스타그램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톱모델 겸 방송인 한혜진이 완벽한 몸매를 과시했다.


한혜진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비키니를 입고 자연스럽게 포즈를 취하고 있는 한혜진의 모습이 담겨있다. 톱 모델답게 길쭉한 바디라인과 탄탄한 뒤태가 시선을 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 제시 '아무나 소화 못하는 패션'
수정 2019.06.12 13:57입력 2019.06.12 13:57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가수 제시가 파격적인 패션으로 시선을 모았다.


제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스램에 "All this air but rappers these days still wanna pollute my ears..."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제시는 가슴이 도드라진 상의에 골반 라인이 드러난 팬츠를 입고 있다. 탄탄한 몸매와 구리빛 피부에서 뿜어져 나오는 건강미와 당당한 자신감이 인상적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동으로 다음기사가 보여집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