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내서 러시아인 살해 후 도주한 태국인 3명 '중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광주 광산구에서 담배꽁초 투기 문제로 다툼을 벌인 러시아인을 살해한 뒤 도주한 태국인 불법체류자 3명이 중형을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형사11부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태국인 A(32)씨와 B(33)씨에게 각각 징역 15년을 C(30)에게 징역 12년을 선고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들은 올해 8월 28일 오후 9시 50분께 광주 광산구 산정동 한 거리에서 러시아인 D(21)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이날 한 편의점 앞에서 사흘 전 담배꽁초를 자신이 있는 쪽으로 버렸다며 다퉜던 D씨를 우연히 마주쳤다. D씨는 일행과 함께 A씨를 뒤따라가 폭행하고, 인근 편의점으로 피신해 동료 B, C씨에게 흉기를 가지고 오라며 연락했다. 다시 D씨 일행을 찾은 A씨 일행은 몸싸움을 벌이다 A씨가 건넨 흉기로 B씨가 D씨의 가슴을 찔러 숨지게 했다.



A씨 일행은 지인의 집에 숨거나 해외 도피를 위해 김해국제공항으로 달아났지만 범행 다음날 경찰에 붙잡혔다. 재판부는 "피해자는 피고인들의 범행으로 이국에서 젊은 나이에 삶을 마감하게 됐음에도 피고인들은 유족에게 용서받지도 못했고 피해 회복도 하지 못했다"면서 "피고인들이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고, 피해자가 먼저 A씨를 폭행한것이 발단된 점, 피고인들이 국내에서 형사처벌 받은 전력이 없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판시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