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선한 공기 마시고 싶다" 비행기 비상문 연 中 승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선한 공기 마시고 싶다" 비행기 비상문 연 中 승객 사진=웨이보 캡처
AD

[아시아경제 허미담 인턴기자] 중국 한 비행기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싶다"는 이유로 이륙 준비 중이던 비행기 비상문을 연 중국 여성이 현지 경찰에 붙잡혔다.


25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등은 지난 23일 중국 후베성 우한공항에서 발생한 여객기 이륙 지연 사건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45분께 후베성 우한공항에서 우한에서 란저우로 가는 샤먼항공 비행기를 탄 50대의 여성 승객이 시원한 공기를 마시고 싶다며 비행기 비상문을 열었다.


앞서 승무원들은 비상문 옆에 앉은 이 승객에게 이륙 전 비상문 관련 버튼을 만지지 말라고 당부했지만, 이 승객은 "신성한 공기가 필요하다"며 비상문 개폐 장치를 눌러 비상문을 열었다.


이로 인해 여객기 이륙은 1시간 정도 지연됐다. 이 승객은 공항 경찰에 곧바로 연행됐고, 경찰은 승객을 상대로 자세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한편 중국에서는 항공기 비상문을 임의로 열면 공중질서를 방해하는 행위로 간주해 최고 5만 위안(약 841만원) 벌금형이나 구금에 처한다.



지난 6월에는 태국에서 출발해 중국으로 향하는 여객기에서 한 중국인 승객이 이륙 직전 비상구를 열어 벌금을 낸 바 있다.




허미담 인턴기자 damd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